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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동력기계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power system engineering, v.19 no.2, 2015년, pp.90 - 95
Recently worldwide concern and research is being actively conducted on green energy which can reduce environmental pollution. A plant such as the natural rapeseed oil, soybean oil, palm, etc. is used as a bio source in home and industry. Biofuels is a sustainable fuel having economically benefits 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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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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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 면에서 바이오연료의 장점은? | 현재 디젤기관으로부터 배출되는 여러 가지 대기오염물질이 환경오염의 원인이 되므로 대기오염원을 줄이기 위하여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기술이 연구되고 있으며 유해배출가스를 규제하기 위한 규정도 점차 강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바이오연료는 자연에서 재배하는 유체유1), 대두유2), 팜3) 등이 있는데, 재생 가능한 자원으로 환경적으로 유익하며, 화석연료보다 대기오염이 적은 장점이 있어서 바이오연료의 개발이 활발히 연구되어지고 있다. 또한 바이오연료는 디젤기관을 변형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는 연구보고가 있고4), 연료의 성분도 물성치가 비슷하여 독성이 없고 세탄가 높은 장점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연료에 산소5)를 포함하고 있어 배출가스 저감 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 |
폐식용유 재활용 시 장점은? | 최근 전 세계적으로 환경오염을 저감 할 수 있는 녹색에너지에 많은 관심과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데, 자연에서 재배하여 기름으로 만들어지는 식물유는 다양하며, 동물의 기름에서도 생산하여 가정 및 산업계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다. 이러한 기름을 조리 및 가공 후에 버려지는 폐식용유를 다시 재활용하면 친환경에너지 및 재생에너지 등 경제적인 이익과 환경오염 문제도 해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현재 디젤기관으로부터 배출되는 여러 가지 대기오염물질이 환경오염의 원인이 되므로 대기오염원을 줄이기 위하여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기술이 연구되고 있으며 유해배출가스를 규제하기 위한 규정도 점차 강화되고 있다. | |
본 연구 결과 선박디젤기관에서 바이오디젤 폐혼합유의 함량에 따라 질소산화물 배출량은 어떻게 변했는가? | 질소산화물은 디젤경유에 비해서 바이오연료를 첨가하였을 경우에 증가하는 경향을 보였으며, 고부하의 경우는 BDWO 10%에서 1.36%, BDWO 20%는 2.23%, BDWO 30%는 3.16%, BDWO 40%는 3.57%, BDWO 50%에서 4.43%로 각각 증가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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