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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39 no.2, 2015년, pp.161 - 174
김춘연 (건국대학교 의류학과) , 황진숙 (건국대학교 의상디자인전공) , 조재정 (건국대학교 의류학과)
This study investigates relationships among mobile fashion shopping characteristics, perceived usefulness, perceived enjoyment, and purchase intention as well as examines the mediating effect of ease of use in mobile fashion shopping. A final sample of 379 (from the distributed questionnaires) was 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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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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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쇼핑의 특징은 무엇인가? | 모바일 쇼핑은 스마트폰, PDA 및 태블릿 PC 단말기를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상품을 검색하고 구매할 수있는 것으로(Choi, 2009), 모바일 쇼핑의 특성은 기존 인터넷 쇼핑의 특성에서 확장된 개념으로 설명할 수 있으며, 인터넷과 달리 사용하는 장소, 시간, 사용맥락에 있어 제약이 덜 한 것이 특징이다(Lee & Choi, 2011). 스마트폰으로 SNS를 이용한 경험자의 과반수 이상은 SNS 를 이용하여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말할 수 있고 정보공유활동을 즉각적으로 할 수 있다는 것이 모바일 쇼핑의 중요한 특성이라고 했다(“스마트폰 [One of three]”,2013). | |
종합 온라인 몰의 모바일 쇼핑 입점과 자체 모바일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모바일 쇼핑 판매망을 구축한 패션 기업으로 들 수 있는 예시는? | 패션 기업들은 종합 온라인 몰의 모바일 쇼핑 입점과 자체 모바일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거나 모바일 쇼핑을 연계한 판매망을 구축하고 있어 모바일을 통한 패션 쇼핑이 패션 기업에게 영향력 있는 유통 채널로서 부상하고 있다. 삼성에버랜드 패션 부분에서는 2012년 이후 온라인 쇼핑몰의 모바일 쇼핑비중이 20%로 늘어났으며, 성주디앤디의 ‘MCM’, 발렌타인의 ‘러브캣’ 등은 모바일 쇼핑몰과 온라인 쇼핑몰을 연동한 상품 판매를 하고 있으며, 모바일 이용자를 대상으로 ‘기프티콘’,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을 활용한 모바일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모바일 쇼핑 [Emerging]”, 2013). | |
모바일 쇼핑이란 무엇인가? | 모바일 쇼핑은 스마트폰, PDA 및 태블릿 PC 단말기를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상품을 검색하고 구매할 수있는 것으로(Choi, 2009), 모바일 쇼핑의 특성은 기존 인터넷 쇼핑의 특성에서 확장된 개념으로 설명할 수 있으며, 인터넷과 달리 사용하는 장소, 시간, 사용맥락에 있어 제약이 덜 한 것이 특징이다(Lee & Choi, 2011). 스마트폰으로 SNS를 이용한 경험자의 과반수 이상은 SNS 를 이용하여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말할 수 있고 정보공유활동을 즉각적으로 할 수 있다는 것이 모바일 쇼핑의 중요한 특성이라고 했다(“스마트폰 [One of three]”,20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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