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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산업정보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Digital Industry and Information Management, v.11 no.2, 2015년, pp.181 - 192
A new communication revolution such as social networking service (SNS) has been transforming the way of interaction between people in both of individual level and organizational level. Recently many people have switched to closed type SNS such as Naver Band and Kakao group due to the several reas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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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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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란? | SNS(Social Networking Service)는 개인이 공적 신상정보를 만들거나 자신과 인맥을 맺은 다른 이용자들의 리스트를 분류하고 다른 사람들의 계정에 만들어진 인맥 리스트를 볼 수 있게 한 웹 기반 서비스라고 규정한다[1]. SNS의 출발점은 대인관계를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목적에서 기인한다고 해석할 수 있다. | |
SNS 의 급속한 확산 이유는? | 현재 SNS는 여러 형태의 서비스를 아우른 개념으로 이용자들의 특성과 더불어 공진화하고 있다. SNS 의 급속한 확산 이유는 기술의 편리함보다 인간 본성에 가까운 미디어로서 인간이 인간다울 수 있는 체계를 제공했기 때문이다[8]. | |
폐쇄형 SNS는 어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등장하였는가? | 그러나 이러한 SNS의 대중화는 개인의 권리가 외부의 여러 요인들로 인하여 쉽게 침해당하는 일을 발생시키고 있다. 이런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원하는 지인들끼리만 정보를 공유하는 폐쇄형 SNS라는 새로운 시스템이 등장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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