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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프린팅을 위한 콘텐츠 인지 기반 3D 개인 피규어 생성 시스템
3D Figure Creation System Based on Content-Awareness for 3D Printing 원문보기

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mputer Graphics Society, v.21 no.3, 2015년, pp.11 - 16  

임성재 (한국전자통신연구원 SW.콘텐츠연구소 차세대콘텐츠연구본부) ,  황본우 (한국전자통신연구원 SW.콘텐츠연구소 차세대콘텐츠연구본부) ,  윤승욱 (한국전자통신연구원 SW.콘텐츠연구소 차세대콘텐츠연구본부) ,  전혜령 (한국전자통신연구원 SW.콘텐츠연구소 차세대콘텐츠연구본부) ,  박창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SW.콘텐츠연구소 차세대콘텐츠연구본부) ,  최진성 (한국전자통신연구원 SW.콘텐츠연구소 차세대콘텐츠연구본부)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논문은 3D 프린팅을 위한 3D 개인 피규어 생성 및 콘텐츠 인지 기반 피규어 변형, 조합 시스템을 제안한다. 3D 객체의 3D 프린팅을 위해서는 적층가공 기법의 슬라이싱시에 무결성이 보장되어야 하며, 프린터 종류에 따라 객체의 내부를 비우는 등의 제약 조건이 따른다. 본 논문은 3D로 복원된 자신의 얼굴을 적용한 개인 피규어를 자동 생성하는 기술과 생성된 3D 개인 피규어의 고유 기능을 유지하고 성공적인 3D 프린팅을 보장하는 콘텐츠 인지 기반 외형 변형, 두께 조정, 조합 기술을 소개한다. 기존 전문가들이나 숙련된 디자이너만 쓸 수 있었던 3D 저작도구에 비해 간단한 조작으로 다양한 외형 변형, 두께 조정, 모델 조합 등이 가능하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e present a system for generating 3D personalized figures. This system provides 3D figures model modification and combination functions based on the content-awareness. The integrity of the 3D model must be guaranteed at the time of slicing of the 3D model for 3D printing. In addition to this, with ...

주제어

참고문헌 (6)

  1. Hao Li, Etienne Vouga, Anton Gudym, Jonathan T. Barrron, Linjie Luo, and Gleb Gusev, "3D Self-Portraits," ACM Transactions on Graphics, vol. 32, no. 6, 2013. 

  2. J. Rafael Tena, Moshe Mahler, Thabo Beeler, Max Grosse, Hengchin Yeh, and Iain Matthews, "Fabricating 3D Figurines with Personalized Faces", IEEE Computer Graphics and Applications, vol. 33, no. 6, pp. 36-46, 2013. 

  3. Michael Zollhofer, Michael Martinek, Gunther Greiner, Marc Stamminger, and Jochen Submuth, "Automatic Reconstruction of Personalized Avatars from 3D Face Scans," Computer Animation and Virtual Worlds, pp. 195-202, 2011. 

  4. Shahram Izadi, David Kim, Otmar Hilliges, David Molyneaux, Richard Newcombe, Pushmeet Kohli, Jamie Shotton, Steve Hodges, Dustin Freeman, Andrew Davison, and Andrew Fitzgibbon, "KinectFusion: Real-time 3D Reconstruction and Interaction Using a Moving Depth Camera," UIST '11, 2011. 

  5. Michael Garland, and Paul S. Heckbert, "Surface Simplification Using Quadric Error Metrics", SIGGRAPH '97, pp. 209-216, 1997. 

  6. Seong-Jae Lim, Bon-Woo Hwang, Seung-Uk Yoon and Jin Sung Choi, "My Own 3D Fairy Tale Service System for Mobile Devices", 2015 IEE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Consumer Electronics, pp. 124-126,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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