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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16 no.3, 2015년, pp.493 - 501
김혜빈 (Division of Digital Media, Ewha Womans University) , 박영일 (Division of Digital Media, Ewha Womans University)
This study is to observe the correlation between user properties and user behavior on the mobile game, one of the most prominent digital contents with the most mutual interaction. Among various factors affecting on behaviors of game users, the user properties itself was accentuated, and the effect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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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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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기업의 주요한 과제 중 하나는 무엇인가? | 미디어 기업의 주요한 과제 중 하나는 급변하는 콘텐츠 유통 환경과 소비 행태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수집하고, 이 정보를 적확히 이해하여 사업에 적용하는 것이다. 방송, 게임, 영화, 음악 등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다루는 모든 미디어 기업의 주요 전략이며 그렇기 때문에 미디어 이용자의 특성과 이용 행태에 대한 다양한 연구가 지속적으로 진행되어 왔다. | |
미디어 환경의 변화로 개인이 방송콘텐츠를 어떤 기기에서 시청 가능하게 되었는가? | 전술한 미디어 환경의 변화는 디지털 게임 산업에서도 나타난다. 방송 콘텐츠가 동영상 기술과 무선 인터넷의 범용화로 스마트폰과 태블릿 기기, PC 등 개인 미디어 기기에서의 텔레비전 시청이 가능해졌듯이 [1] 디지털 게임 콘텐츠 또한 다양한 미디어 기기에서 이용이 가능해졌다. 즉 모바일 기기의 발전과 대중화는 모바일 게임 산업의 전체적인 성장을 이끌었다. | |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로 무엇이 있는가? | 미디어 기업의 주요한 과제 중 하나는 급변하는 콘텐츠 유통 환경과 소비 행태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수집하고, 이 정보를 적확히 이해하여 사업에 적용하는 것이다. 방송, 게임, 영화, 음악 등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다루는 모든 미디어 기업의 주요 전략이며 그렇기 때문에 미디어 이용자의 특성과 이용 행태에 대한 다양한 연구가 지속적으로 진행되어 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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