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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5 no.7, 2015년, pp.84 - 92
조용재 (백석대학교 디자인영상학부)
Advertisement market using the augmented reality has been rapidly increasing recently due to integration with LBS(location based services). This study was conducted to examine the effect and acceptance intention of mobile augmented reality advertisement through TAM(Technology Acceptance Model). 'C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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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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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假想現實, Virtual Reality) 과 증강현실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인가? | 마지막으로 실세계에 가상의 물체가 3차원의 공간 속에 정확하게 매치되어야 한다. 기존의 가상현실(假想現實, Virtual Reality) 과 증강현실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환경의 융합이다. 가상현실의 경우 현실과 다르게 존재 하지 않는 공간을 ‘존재한다’라는 강제적 환경을 만들어 주어 공간을 인지할 수 있게 만든 순수한 비물리적 영역인데 비해 증강현실은 현실과 가상이 같이 융합 하여 공존하는 영역이다. | |
증강현실이란 무엇인가? | 증강현실은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의 한 분야로 현실세계에 가상의 물체를 중첩함으로써 현실세계를 보완하는 차세대 기술[4]이다. 아즈마 (R. | |
증강현실 서비스를 포함하는 유비쿼터스 컴퓨터 환경에서 맥락 정보가 필수적인 이유는 무엇인가? | 맥락(Context)이라는 단어는 문장의 문맥, 맥락, 전후 관계 혹은 사건의 정황 배경으로 해석된다[6]. 앞서 언급했듯이 증강현실은 실세계의 맥락을 유지하며 가상 세계를 표현하는 유비쿼터스 컴퓨팅 환경과 밀접하게 맞닿아 있고 유비쿼터스 컴퓨터 환경을 가장 적절히 구현하는 기술적 수단이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증강현실 서비스를 포함하는 유비쿼터스 컴퓨터 환경에서는 서비스를 적절히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주변 환경에 대한 상황 정보, 즉 맥락 정보가 필수적이다. |
김종덕, 증강현실 인터페이스 디자인의 국제적 맥락연구, 2010년도 서울시 산학연 협력 디자인기술 개발 지원사업 1차년도 중간보고서, p.72,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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