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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5 no.8, 2015년, pp.258 - 270
The study aims at verifying the effect of the image, trust and responsiveness to social welfare organizations on continuing the sponsorship of private donors, the mediating effect of the organizational identification and the moderating effect of their financial status. As a result of causal analysis...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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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체성은 무엇으로 구성되는가? | 자아개념은 사회정체성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17]. 개인정체성은 개인의 능력, 관심사 등과 같은 개인을 특징지울 수 있는 특성으로 구성되는 반면, 사회정체성은 클럽, 종교, 교육, 문화조직 등과 같은 구별될 수 있는 집단(또는 조직)이 지닌 현저성(salience)에 의해 형성된다[18]. 사회적 정체성은 개인이 속한 집단에 대한 인식이며 개인이 집단과 동일시한 결과이다[18]. | |
자아개념은 무엇에 영향을 받는가? | 자아개념은 사회정체성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17]. 개인정체성은 개인의 능력, 관심사 등과 같은 개인을 특징지울 수 있는 특성으로 구성되는 반면, 사회정체성은 클럽, 종교, 교육, 문화조직 등과 같은 구별될 수 있는 집단(또는 조직)이 지닌 현저성(salience)에 의해 형성된다[18]. | |
사회적 정체성은 무엇에 의해 형성되는가? | 자아개념은 사회정체성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17]. 개인정체성은 개인의 능력, 관심사 등과 같은 개인을 특징지울 수 있는 특성으로 구성되는 반면, 사회정체성은 클럽, 종교, 교육, 문화조직 등과 같은 구별될 수 있는 집단(또는 조직)이 지닌 현저성(salience)에 의해 형성된다[18]. 사회적 정체성은 개인이 속한 집단에 대한 인식이며 개인이 집단과 동일시한 결과이다[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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