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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융합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6 no.4, 2015년, pp.133 - 138
The basic idea of IoT(Internet of Things) is interconnection and cooperation with a variety of things in real life such as Radio-Frequency Identification(RFID) tags, sensors, mobile phone, etc, through internet. IoT technologies which applied to these fields consist of sensor network technology an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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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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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T의 예는 어떤 것이 있는가? | IoT에서는 아주 작은 사물이라도 최소한의 지능과 네트워크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인간의 개입 없이 다양한 응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2]. 이러한 IoT의 예로 최근 구글 글래스와 나이키의 건강 관리용 스마트 팔찌인 퓨얼밴드가 있다. 이처럼 IoT는 우리 생활에 밀접하게 관련되기 시작했다. | |
사물인터넷은 어느 분야에 적용되고 있는가? |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은 실세계에 있는 RFID 테그, 센서와 모바일 폰 등의 다양한 사물들이 인터넷을 통하여 상호 연결되고 협력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현재 IoT는 현재 헬스케어, 홈케어, 자동차, 교통, 건설, 농업, 환경, 엔터테인먼트, 식품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다. 본 연구는 연구 초기 단계에 있는 IoT 환경에서 게임을 기획하는 방법에 대한 논의를 하기 위한 것이다. | |
사물인터넷이란 무엇인가? |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은 실세계에 있는 RFID 테그, 센서와 모바일 폰 등의 다양한 사물들이 인터넷을 통하여 상호 연결되고 협력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현재 IoT는 현재 헬스케어, 홈케어, 자동차, 교통, 건설, 농업, 환경, 엔터테인먼트, 식품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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