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드라이브ㆍ컨트롤 = Journal of drive and control, v.12 no.3, 2015년, pp.36 - 43
박찬호 (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곽기성 (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정호운 (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홍도의 (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황성호 (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An autonomous vehicle control algorithm based on Ackerman Geometry is known to be reliable in low tire slip situation. However, vehicles at high speed make lateral errors due to high tire slip. In this paper, considering the tire slip of vehicles, the steering angle is determined based on the Ackerm...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Stanley 조향제어 방식은 어떤 방법으로 구성되어 있는가? | 무인자동차의 제어 기법으로는 DARPA Grand Challenge의 우승팀인 Stanford University가 제안한 Stanley 조향제어 방식이 많이 사용된다. 해당 방법은 기본적으로 경로와 차량 간의 방향 오차를 보정하며 추가적으로 횡 방향 오차를 일정량 보상하는 방법으로 구성되어 있다.1) | |
무인자동차의 제어 기법에는 어떤 방식이 많이 사용되는가? | 무인자동차의 제어 기법으로는 DARPA Grand Challenge의 우승팀인 Stanford University가 제안한 Stanley 조향제어 방식이 많이 사용된다. 해당 방법은 기본적으로 경로와 차량 간의 방향 오차를 보정하며 추가적으로 횡 방향 오차를 일정량 보상하는 방법으로 구성되어 있다. | |
Stanley 조향제어의 한계점은 무엇인가? | 하지만 Ackerman Geometry를 기반으로 구성된 Stanley 조향제어는 Ackerman Geometry 자체가 타이어 슬립이 고려되지 않는 저속 영역을 가정함으로 고속 영역이나 혹은 타이어와 도로 간의 마찰계수가 낮은 경우에는 그 신뢰성을 보장할 수 없다.2) |
S. Thrun et al., "Stanley: The Robot that Won the DARPA Grand Challenge", J. of Field Robotics, pp.661-692, 2006.
T. Gillespie, Fundamentals of Vehicle Dynamics, SAE, pp.177-214, 1992.
S. Lee et al., "Development of Optimal Controller for Unmanned Vehicle",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pp.1104-1108, 2010
V. Subramnaian, T. F. Burks and W. E. Dixon, "Sensor Fusion Using Fuzzy Logic Enhanced Kalman Filter for Autonomous Vehicle Guidance in Citrus Groves", American Society of Agricultural and Biological Engineers, Vol. 52, No.4, pp.1411-1422, 2009.
Q. Li et al., "A Sensor-Fusion Driveable-Region and Lane-Detection System for Autonomous Vehicle Navigation in Challenging Road Scenarios", IEEE Transactions on Vehicular Technology, Vol.63, No.3, pp.540-555, 2014.
S. L. Koo, H. S. Tan, M. Tomizuka, "Nonlinear Tire Lateral Force Versus Slip Angle Curve Identification", American Control Conference, pp.2128-2133, 2004.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