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지식경영연구 = Knowledge Management Research, v.16 no.2, 2015년, pp.29 - 45
곽현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 박선주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 정승화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 정예림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The number of studies on social media has increased rapidly worldwide. There has been, however, little effort to assess the achievements and limitations of social media studies up to present.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provide a systematical viewpoint on social media research published by schol...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소셜 미디어의 특징은 무엇인가? | 그는 소셜 미디어를 ‘인터넷상에서 대화를 용이하게 만드는 모든 것’이라는 의미로 사용하였다. 이러한 소셜 미디어는 그 자체가 일종의 유기체처럼 성장하기 때문에 소비와 생산의 일반적인 메커니즘이 동작하지 않고 쌍방향성을 활용하여 사람들이 참여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사용자들이 만들어 나가는 특징을 갖고 있다. | |
소셜 미디어에 대한 Newson et al.(2009)의 정의는 무엇인가? | Newson et al.(2009)는 소셜 미디어는 블로그나 네트워킹 사이트, 위키, 팟캐스팅과 비디오 캐스칭, 가 상세계, 소셜 북마킹 등 온라인상 정보의 커뮤니케이션과 참여와 축적이 가능케 하는 온라인 상의 도구와 프로그램을 의미한다고 정의한다. | |
소셜 미디어 서비스의 전세계 추세는 어떠한가? | 이를 반영하듯 소셜 미디어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다. 전세계 소셜 미디어 이용자는 2013년 2월 기준으로 약 17억 2,000만명으로 파악된바 있다(Wearesocial.net). 이는 전년 대비 2억 4,000명이 증가한 것으로 전세계 인구의 약 사분의 일이 소셜 미디어를 이용하고 있는 것이다. 개인뿐만 아니라 기업도 소셜 미디어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