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 활동성 측정에 대한 연구- SNS 사용자 활동을 중심으로
A Study of the Measurement of Personal Activity on Online Marketing: Focus on SNS 원문보기

지식경영연구 = Knowledge Management Research, v.16 no.3, 2015년, pp.81 - 102  

김수은 (한국원자력연구원, 정책연구부) ,  김응도 (충북대학교 의생명과학경영융합대학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the rapid development of digital media, there has been a huge change in a way of communication, a process of information diffusion and a role of traditional media. Not like mass media, social media enables users to generate and tap into the opinions of a larger world. From that reason, social m...

주제어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소셜 미디어는 어떤 특징이 있는가? com) 및 사용자 간 네트워크 기반의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s)를 통해 사람들이 의견, 생각, 경험, 관점 등을 공유하는 양방향의 참여형 미디어로 볼 수 있다(한국정보사회연합회 조사연구팀, 2006; 김재휘 외 3인, 2011; Safko, 2009). 이러한 소셜 미디어는 양방향성을 활용하여 참여한 개인들이 직접 만들어 나가기 때문에 소비와 생산의 일반적인 매커니즘이 작동하지 않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이문구, 2012). 소셜 미디어의 대표적 특성은 [표 1] 과 같다.
SNS의 시장규모가 급격히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인가? SNS의 시장규모가 급격히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개인간 커뮤니케이션이 자유롭고, 네트워크 내에서 각 개인이 제공하는 정보 혹은 관심사를 쉽게 공유할 수 있는 SNS 의 속성과 스마트폰의 빠른 보급이 맞물린 덕분이다(이석용·정이상, 2011). 스마트폰은 이동성과 즉시성을 가지고 있어 개인이 SNS를 활용하여 이슈를 생성하거나, 메시지 업로드 및 확인, 확산 등의 행위를 실시간으로 할 수 있다(도준호·심재응·이재신, 2010).
개인이 직접 정보 콘텐츠를 전달하는 소셜 미디어의 특징이 무엇을 변화시켰는가? 불특정 다수를 향한 일방적 정보 전달이 이루어지던 매스 미디어와는 달리 소셜 미디어는 개인이 직접 정보 콘텐츠를 전달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특성은 TV 나 라디오 등을 이용하여 일방적으로 정보를 전달하던 기존의 전통적인 마케팅 기법을 변화시켰다. 기업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소비자와 직접 커뮤니케이션을 하며 정보를 전달하고(Trusov, Bucklin, & Pauwels, 2009), 정형화되지 않은 정보를 간단히 확산 시킬 수 있게 되었다(Park & Oh, 2012).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FREE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