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지식경영연구 = Knowledge Management Research, v.16 no.3, 2015년, pp.81 - 102
김수은 (한국원자력연구원, 정책연구부) , 김응도 (충북대학교 의생명과학경영융합대학원)
With the rapid development of digital media, there has been a huge change in a way of communication, a process of information diffusion and a role of traditional media. Not like mass media, social media enables users to generate and tap into the opinions of a larger world. From that reason, social m...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소셜 미디어는 어떤 특징이 있는가? | com) 및 사용자 간 네트워크 기반의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s)를 통해 사람들이 의견, 생각, 경험, 관점 등을 공유하는 양방향의 참여형 미디어로 볼 수 있다(한국정보사회연합회 조사연구팀, 2006; 김재휘 외 3인, 2011; Safko, 2009). 이러한 소셜 미디어는 양방향성을 활용하여 참여한 개인들이 직접 만들어 나가기 때문에 소비와 생산의 일반적인 매커니즘이 작동하지 않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이문구, 2012). 소셜 미디어의 대표적 특성은 [표 1] 과 같다. | |
SNS의 시장규모가 급격히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인가? | SNS의 시장규모가 급격히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개인간 커뮤니케이션이 자유롭고, 네트워크 내에서 각 개인이 제공하는 정보 혹은 관심사를 쉽게 공유할 수 있는 SNS 의 속성과 스마트폰의 빠른 보급이 맞물린 덕분이다(이석용·정이상, 2011). 스마트폰은 이동성과 즉시성을 가지고 있어 개인이 SNS를 활용하여 이슈를 생성하거나, 메시지 업로드 및 확인, 확산 등의 행위를 실시간으로 할 수 있다(도준호·심재응·이재신, 2010). | |
개인이 직접 정보 콘텐츠를 전달하는 소셜 미디어의 특징이 무엇을 변화시켰는가? | 불특정 다수를 향한 일방적 정보 전달이 이루어지던 매스 미디어와는 달리 소셜 미디어는 개인이 직접 정보 콘텐츠를 전달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특성은 TV 나 라디오 등을 이용하여 일방적으로 정보를 전달하던 기존의 전통적인 마케팅 기법을 변화시켰다. 기업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소비자와 직접 커뮤니케이션을 하며 정보를 전달하고(Trusov, Bucklin, & Pauwels, 2009), 정형화되지 않은 정보를 간단히 확산 시킬 수 있게 되었다(Park & Oh, 2012).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