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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기전자학회논문지 = Journal of IKEEE, v.19 no.3, 2015년, pp.400 - 406
윤상훈 (Korea Electronics Technology Institute) , 진성근 (Korea Electronics Technology Institute) , 신대교 (Korea Electronics Technology Institute) , 임기택 (Korea Electronics Technology Institute) , 정한균 (Korea Electronics Technology Institute)
In this paper, we designed a decision feedback based diversity modem hardware architecture for IEEE802.11p WAVE and tested the modem on the road with car attached shark antenna. One of the dual channel modem and the diversity single modem with maximum ratio combining algorithm can be selected on th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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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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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능형 교통시스템의 목표는 무엇인가? | 기존의 교통 정보 시스템에 첨단 IT 기술을 접목하여 교통 혼잡도를 줄이고 안전 운행과 대기 오염 감소 등을 실현하는 지능형 교통시스템 (ITS, Intelligent Transport System)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교통문제의 심각성을 해결하기 위하여 교통운영의 최적화, 교통사고 감소, 물류비용 절감 및 환경 보호 등을 목표로 발전하고 있다. 이와 같은 ITS의 핵심은 차량과 인프라(V2I)간 또는 차량과 차량(V2V)간의 원활한 통신이며, 이를 위하여 IEEE에서는 802. | |
IEEE 802.11p표준은 어떻게 설계되었는가? | IEEE 802.11p표준은 무선랜 표준인 IEEE 802.11a를 기반으로 만들어져 거의 모든 PHY기능이 유지되도록 설계되었다. 802. | |
IEEE 802.11p WAVE 모뎀을 위한 다이버시티 모뎀 구조는 어떠한 장점이 있는가? | 11p WAVE 모뎀을 위한 다이버시티 모뎀 구조를 제안하고 설계하였으며, 이를 실차에 장착하여 성능테스트를 수행하였다. 제안한 구조는 듀얼채널과 다이버시티 기능을 선택적으로 수행할 수 있으며, 선택적 안테나 다이버시티와 Maximum Ratio Combining (MRC) 다이버시티 기능 중하나를 선택하여 수신할 수 있다. 개발된 구조는 HDL로 설계되어 Xillinx Kintex7보드를 이용하여 실도로에서 실차에 장착하여 테스트를 수행하여 성능을 검증하였다. |
http://en.wikipedia.org/wiki/Maximal-ratio_comb-ining
http://en.wikipedia.org/wiki/Diversity-gain
http://www.smarthighway.or.kr
http://www.movable-type.co.uk/scripts/latlong.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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