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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3 no.9, 2015년, pp.115 - 128
박세준 (숭실대학교 무역학과) , 조승호 (숭실대학교 글로벌통상학과)
As generation of Web 2.0 comes in, enormous information of corporation from various platform are being produced. However, corporations should understand features of each platform and appropriate strategies in order to attract the public in the midst of such flood of information. Numerous studies ha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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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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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eung & Anistal(2007)의 연구에서 분류한 구전 연구 네 가지의 공통적인 가정은 무엇인가? | 첫째, 여론 주도층에 의한 구전 효과 연구, 둘째, 신제품 확산에 대한 연구, 셋째, 정보 추구 행동에 관한 구전 연구, 넷째, 구전의 선행 요인과 관련된 연구들이다. 이러한 네 가지 주제의 연구들의 공통적인 가정은 구전이 소비자의 태도와 구매행동 생성에 영향을 미치고, 이는 곧 구전에 대한 이해는 소비자의 이해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22]. 이와 같은 구전의사소통은 구전되는 정보의 원천을 전달하는 발신자 요인, 전달된 정보의 내용인 메시지 요인, 전달된 정보의 수용을 결정하는 수신자요인 그리고 태도 및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과 같은 상황적 요인 4가지 요인에 의하여 영향을 받는다[3,15,23,24,]. | |
인스타그램의 가장 큰 특징은 무엇인가? | 인스타그램(Instagram)은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와 같은 SNS 중 하나로서 온라인을 통해 사진을 공유 및 전달하는 서비스로, 사용자들은 인스타그램을 통하여 사진을 찍고, 다양한 디지털 효과를 적용하여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와 같이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17]. 이러한 인스타그램의 가장 큰 특징은 폴라로이드 사진을 연상하게 하는 정사각형 모양의 사진 크기로서 이는 일반적인 모바일 기기에서 이용하는 16:9 비율과 차이가 있다[18]. 인스타그램은 2012년 기준 인스타그램 이용자 수는 8000만 명을 돌파하였고, 2014년 12월 11일 기준으로 세계 월간 활동 사용자가 3억 명을 돌파하였다(한국경제, 2014). | |
정보의 유용성은 무엇인가? | 정보의 유용성은 획득하는 정보에 대한 효용성을 의미하는 것으로, 본인의 의사결정에 도움이되는 정도를 의미하는 것이다[3,35]. 이러한 유용성은 정보 홍수와 같이 범람하는 온라인에서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선택하는 중요한 기준이 된다[3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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