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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과학교육연구지 : 경북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 =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v.39 no.2, 2015년, pp.133 - 150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the suitability of elective of the 2009 revised high school science curriculum. This study surveyed 911 students in 126 high schools by using proportionate stratified sampling. Each participating students carried out the on-line survey comprising 13 items...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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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 중심 교육과정이란 무엇인가? | 선택 중심 교육과정은 제7차 교육과정에서 처음 도입되었다. 선택 중심 교육과정은 학습자의 다양한 능력 수준과 관심에 적합한 교과목들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한 교육과정 체제를 의미한다(교육부, 2002). | |
2009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의 가장 큰 변화는 무엇인가? | 2009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의 가장 큰 변화는융합을 강조한 고등학교 ‘과학’의 개설이다. 2009 개정 교육과정에서 만들어진 고등학교 과학 과목은 물리, 화학, 생물, 지구과학 네 영역을 단순히 모아 놓은 기존의 통합 과학의 성격에서 벗어나 간학문적 또는 융합적인 측면이 많이 강조되고 있다. | |
2009 개정 고등학교 과학 과목이 다양한 연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이유는 무엇인가? | 2009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의 가장 큰 변화는융합을 강조한 고등학교 ‘과학’의 개설이다. 2009 개정 교육과정에서 만들어진 고등학교 과학 과목은 물리, 화학, 생물, 지구과학 네 영역을 단순히 모아 놓은 기존의 통합 과학의 성격에서 벗어나 간학문적 또는 융합적인 측면이 많이 강조되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하여 2009 개정 고등학교 과학 과목에 대한 다양한 연구가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
강근순, 최병순 (2013). 2009 개정 과학 교육과정에 따른 고등학교 과학의 운영 실태 및 과학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 청람과학교육논총, 19(1), 73-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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