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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16 no.4, 2015년, pp.659 - 669
김기범 (Chonnam National University Department of Cultural Studies) , 김경수 (Chonnam National University Graduate School of Culture)
Recently, media art is transforming from analogue to 'digital', and from 2D to '3D'. In particular, the range of utilizing 3D Media Art is getting wider through merging with other genres of contents in the digital environments, such as Media façade, Hologram, Virtual reality, App application, and 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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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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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미디어 시대'라고 불리는 21세기에 무엇이 확산되고 있는가? | 21세기는 ‘뉴미디어 시대’라고 불리며, 미디어와 예술, 그리고 3D가 융합한 ‘3D 미디어아트’가 확산되고 있다.[1] 즉, 아날로그 미디어에서 디지털 미디어로, 2D 평면 시대에서 3D 입체 시대로 이동하고 있는 것이다. | |
문유라(2007)에 따르면, 3D로 제작된 트레일러의 긍정적인 효과는 무엇인가? | 문유라(2007)는 3D로 제작된 트레일러로 인해 게임영상 뿐만 아니라 영화, 애니메이션까지 그 그래픽의 퀄리티가 상승되며, 이는 독자들에게 게임 몰입을 유지시킬 수 있는 좋은 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3]고 했고, 서현아 외(2013)은 3D 영상 매체의 활용이 다양한 시각적 지식 및 간접적인 경험을 확장시켜 주며 3D 영상콘텐츠는 깊은 집중과 몰입의 기회를 제공하여 대상의 새로운 사실과 정보를 발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 |
뉴미디어가 첨단 디지털 테크놀로지와 심미적 예술이 융합하여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 뉴미디어는 기존의 평면 아트에 3차원의 컴퓨터그래픽스(CG)를 결합한 미디어 예술로서 첨단 디지털 테크놀로지와 심미적 예술이 융합하여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이는 다양한 시각 요소들을 극대화하여 형태, 재질, 색채, 움직임 등의 새로운 표현을 만들어 낼 수 있기 때문이다.[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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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archive.aec.at/prix/#n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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