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Interior Design, v.24 no.5 = no.112, 2015년, pp.31 - 41
The objective of this research is to investigate the artistic meaning of "infinity," manifested by the fourth dimensional value in the genres of photography and architecture, by analyzing how Sugimoto Hiroshi's photographic spatio-temporal infinity transfers to his architectural approaches. The rese...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히로시 스기모토는 누구인가? | 한 예술가의 정신이 서로 다른 매체에서 어떻게 드러 나는가? 특히 2차원에 기반 한 사진이라는 매체에서의 예술적 개념이 3차원적인 건축공간에서 어떻게 발현될수 있는가? 히로시 스기모토(杉本博司, Sugimoto Hiroshi)는 현대 사진예술을 대표하는 사진작가이자 예술로서의 건축을 시도하는 건축가이다. 그는 특히 그의 건축적 접근이 사진작품에서 추구하고 있는 시공간 개념의 연장선임을 언급하고 있다. | |
사진은 현대에 들어서 어떤 것으로 받아들여졌는가? | 19세기, 광학이나 화학과 같은 과학기술의 발전과 함께 단순히 재현을 위해 발명된 사진은 현대에 들어 매체 가 지닌 시간과 공간의 재현 가능성을 통해 예술의 한부분으로 받아들여졌다. 현대 사진예술의 초기까지만 해도 시간의 개념은 사진이 담고 있는 과거의 한 부분이라는 의식을 넘어서지 못하였다. | |
현대 사진예술의 초기까지만 해도 시간의 개념은 사진이 담고 있는 과거의 한 부분이라는 의식을 넘어서지 못하는 한계를 갖고 있었는데 이를 넘어서고자 한 사람은? | 현대 사진예술의 초기까지만 해도 시간의 개념은 사진이 담고 있는 과거의 한 부분이라는 의식을 넘어서지 못하였다. 하지만 스기모토는 사진 매체가 지닌 시간의 의식적 한계를 넘어서고자 시도한 다. 발터 벤야민(Walter Benjamin)은 ‘사진의 작은 역사’ 에서 아우라란 “공간과 시간으로 짜인 특이한 직물”이라고 정의했다. |
Armin Zweite, Revolution, Hatje Cantz, 2013
Kenjiro Kaneshiro, Becoming, Fukutake Foundation, 2013
Kenya Hara, House Vision: 2013 Tokyo Exhibition, House Vision Executive Committee, 2013
Kerry Brougher, Hiroshi Sugimoto, Hatje Cantz, 2010
발터 벤야민, 기술복제시대의 예술작품; 사진의 작은 역사 외, 최성만 역, 도서출판 길, 2007
이토도시하루, 20세기 사진사, 이병용 역, 현대미학사, 1998, p.45
줄리아나 브루노, 퍼블릭 인티머시: 시각예술의 공간적 확장, 정용도 역, 픽셀하우스, 2011
안성모, 이은실, 지하 네거티브 공간의 잠재적 의미 연구, 기초조형학연구, Vol.15 No.1, 2014
Giovanna L. Costantini, Hiroshi Sugimoto: Memories of Origin, Leonardo Reviews, Volume 46, Number 2, 2013
Wittmann, M., Time, extended: Hiroshi Sugimoto with Gilles Deleuze, Image & Narrative Journal, VolX, issue 1, 2009
김민숙, 스기모토 히로시 시간의 끝 전, 건축문화, 2006
박현주, 사진계 노벨상 수상작가 히로시 스기모토, 아주경제, 2013
윤준성, 히로시 스기모토의 차이에 관한 사유, 월간미술, 2014
이필, 아날로그 사진; 그 시간과 빛의 아우라, 월간미술, 2014
장영혁, 동서양 사상을 넘나드는 자연 묘사, 월간미술, 2006
최재혁, 숨기면 꽃, 월간미술, 2012
Alex Garkavenko, Artist Takes Museum Design Into His Own Hands, Architizer, 2014
Bisazza Australia, A Balance Between Art and Nature, Bisazza, 2014
Caroline Ha Thuc, Hiroshi Sugimoto: Eternity in Naoshima, rawness, 2012
Dezeen editor, Hiroshi Sugimoto's glass cube hosts Japanese tea ceremonies in Venice, Dezeen magazine, 2014
Docents' Notes, Hiroshi Sugimoto: Photographs of Joe, The Pulitzer Foundation for the Arts, 2006
Julie Baumgardner, Beyond the Boundaries: Art at the Venice Architecture Biennale, Art in America Magazine, 2014
Julie Lasky, Tea for Two and Visible to All, New York Times, 2014
Lara Day, Hiroshi Sugimoto Designs Own Museum in Japan, The Wall Street Journal, 2014
Raffaella Poletti, The theory of shadows, Domus, 2014
https://en.wikipedia.org/wiki/Sukiya-zukuri
http://www.sugimotohiroshi.com/appropriate.html
http://www.sugimotohiroshi.com/architecture.html
http://www.sugimotohiroshi.com/FiveElements.html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