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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3 no.10, 2015년, pp.225 - 234
추승우 (동의대학교 호텔컨벤션경영학과)
This study focused on building the convergence framework of decision-making for camping site selection attributes. The first stage of study is to identify the camping motivations. The camping motivations are composed of 5 factors. The second stage is to identify the camping site selection attribut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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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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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핑객은 어떻게 캠핑장을 평가하게 되는가? | 캠핑객은 각 개인이 미리 설정해 놓은 평가기준과 캠핑장 속성을 비교함으로써 캠핑장을 평가하게 된다. 즉, 그들은 자신이 원하거나 원하지 않는 상품 및 상표의 속성을 기준으로 캠핑객에 대한 의사결정태도를 결정하며, 이는 곧 선택행동으로 연결된다. | |
행동의도에 의해 소비행동을 예측할 수 있다는 사고가 마케팅 담당자에게 중요한 의미를 부여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이러한 행동의도에 의해 소비행동을 예측할 수 있다는 사고는 마케팅 담당자에게 중요한 의미를 부여한다. 실제로 고객 구매의도에 따라 행동을 한다면 그러한 정보는 수요예측에 상당한 도움을 주게 되기 때문이다. 즉 행동의도란 행동을 예측하기 위한 요인으로서 많은 학자들이 행동 예측을 위한 측정도구로 사용하고 있다. | |
만족이란 무엇인가? | 만족(satisfaction)이라는 단어의 유래를 살펴보면 라틴어의 satis(enough)와 facere(to do or make)에서 파생되었다. 만족은 사전기대와 소비 및 체험 후 지각된 불일치 등 소비자의 호의적, 비호의적 평가와 반응으로 사전기대와 소비경험에 의해 발생하는 감정 형성과 소비자충족상태를 의미하며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제공이 어떠하였는가에 대한 판단을 의미한다[3]. Churchill &Persia[8]는 소비자의 과거 구매경험, 친구의 의견, 제조회사의 정보나 약속에 기초한 구매자가 기대하는 정도는 전달되는 가치 안에 제품에 의해서 인지되는 성과에 의존한다고 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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