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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조리학회지 = The Korean journal of culinary research, v.21 no.4, 2015년, pp.339 - 348
안혜림 (경성대학교 호텔관광.외식경영학과) , 손정민 (경성대학교 호텔관광.외식경영학과) , 최지미 (경성대학교 호텔관광.외식경영학과) , 김학선 (경성대학교 호텔관광.외식경영학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suggest positioning strategy according to franchising family restaurant brands. Discriminant Analysis was utilized to suggest methodological framework that seeks to find their relative positions in the family restaurant brands. As a result, the results show that fiv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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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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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브랜드 이미지는 무엇으로 구성되어 있는가? | 기업 브랜드 이미지는 모든 시간의 소비/구매 경험의 축적물로 규정하고 있으며(Andreassen & Lindestad 1998), 기능적 요소와 감정적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고 하였다(Barich & Kolter 1991). Keller KL(2001)는 기업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선호도가 새로운 제품의 분류보다 제품의 특별함과 관련된 제품 브랜드의 무형적 요소에 의해 더욱 크게 증가할 수 있다고 하였다. | |
우리나라 외식산업은 하루가 다르게 성장 발전하고 있는 변화의 원인은 무엇인가? | 경제발전에 따른 소득수준의 향상, 여가시간의 증대, 맞벌이 부부의 증가, 생활패턴의 변화, 외국계 외식기업들의 활발한 국내 진출 등으로 인하여 우리나라 외식산업은 하루가 다르게 성장 발전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원인은 외식기회의 확대,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 소득의 증가, 여성의 사회진출 등과 함께 여러 가지 관련 산업이 발달하였기 때문이다(Jeong HW․Choi EK․Kim HS 2012; Kim YO 2003). 이와 더불어 외식시장의 중요한 한 분야인 패밀리레스토랑 또한 여가시간의 증대와 신소비 계층의 출현 등으로 단순히 음식을 섭취하는 공간이 아닌 문화적 공간으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Song JW․Lee HR 2015). | |
브랜드 포지셔닝이란 무엇인가? | 포지셔닝은 제품에서 비롯되지만, 제품에 대해서 행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의 머릿속에 대해서 하는 것으로 소비자의 머릿속에 제품을 인지시켜 위치를 잡아주는 것이라고 하면서, 포지셔닝은 ‘소비자의 지각’에 의한다고 한다(Singh J, Kalafatis P & Ledden L 2014). Keller KL (1993)는 브랜드 포지셔닝은 브랜드에 대해 인간의 마음속에 있는 창문을 발견하기 위한 하나의 조직적인 시스템이며, 이는 적합한 상황과 시기에만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진다는 개념에 밑바탕을 둔 것이라 하였다. |
월간식당 (2006, 2월호). 2005년 결산 2006년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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