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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서비스연구 = Journal of service research and studies, v.5 no.2, 2015년, pp.199 - 216
The current research suggests a new service research framework for service researchers and practitioners. A comprehensive and streamlined research framework is essential for rapid growth of service industry with support of academic researches. An in-depth analysis on relevant service research fremew...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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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란 무엇인가? | 서비스는 ‘인간의 욕구 충족 활동’이다. ‘인간 또는 인간과 기계 등의 조합이 타인의 욕구 충족을 위해 일하는 행위’를 서비스라고 한다. 인류의 역사는 서비스의 역사이고, 문명의 역사는 서비스의 발전 역사다. | |
서비스의 본질은 무엇인가? | 우선 서비스의 본질은 관계성이다. 서비스는 관계를 통해 가치가 발생한다. | |
현대경제와 사회에서 서비스연구가 더욱 중심 주제로 부상한 이유는 무엇인가? | 현대경제와 사회에서 서비스연구가 더욱 중심 주제로 부상한 이유는 두 가지로 요약된다. 첫째는, 현대경제의 특징이 서비스의 본질인 관계 중심적 세계관과 부합하기 때문이다. 둘째는, 서비스 활동의 산업화가 대세이기 때문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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