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자에게 가장 중요한 역할은 관객 또는 시청자에게 생각과 감정을 전달하는 것이다. 각 장르의 연기표현방법은 확연히 다르다. 연기자가 영화, TV, 연극, 뮤지컬 등 각 장르의 연기를 넘나들기 위해서는 각각의 세분화된 특성들을 이해해야 한다. 각기 다른 연기 방법론의 특성을 이해하고 각 매체의 공간적인 상황에 적응할 수 있는 표현법을 습득하면 각각의 장르를 넘나들며 연기하는 것이 좀 더 자유로워진다. 이것을 위해서 연기자는 반드시 각 장르의 특성들을 이해하고 습득하여야 한다. 우선적으로 매체연기와 무대연기의 차이점을 이해하고 각기 다른 장르의 특성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연기자에게 가장 중요한 역할은 관객 또는 시청자에게 생각과 감정을 전달하는 것이다. 각 장르의 연기표현방법은 확연히 다르다. 연기자가 영화, TV, 연극, 뮤지컬 등 각 장르의 연기를 넘나들기 위해서는 각각의 세분화된 특성들을 이해해야 한다. 각기 다른 연기 방법론의 특성을 이해하고 각 매체의 공간적인 상황에 적응할 수 있는 표현법을 습득하면 각각의 장르를 넘나들며 연기하는 것이 좀 더 자유로워진다. 이것을 위해서 연기자는 반드시 각 장르의 특성들을 이해하고 습득하여야 한다. 우선적으로 매체연기와 무대연기의 차이점을 이해하고 각기 다른 장르의 특성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The most important role of actors is to transmit the thoughts and feelings to the audience or viewers. The expression methods of acting of each genre are clearly different. In order for the actors to act, crossing over the boundary of each genre such as movies, TV, dramas, musicals, they should unde...
The most important role of actors is to transmit the thoughts and feelings to the audience or viewers. The expression methods of acting of each genre are clearly different. In order for the actors to act, crossing over the boundary of each genre such as movies, TV, dramas, musicals, they should understand the characteristics of each of the subdivided genres. If they understand the characteristics of the acting method different from one another and acquire the expression method to adapt to the spatial circumstances of each of the media, it becomes freer to act, crossing over the boundary of each of the genres. For the sake of this, actors must understand and acquire the characteristics of each of the genres. First of all, it is important to understand the difference between acting in the media and acting on the stage and to understand the characteristics of each of the genres.
The most important role of actors is to transmit the thoughts and feelings to the audience or viewers. The expression methods of acting of each genre are clearly different. In order for the actors to act, crossing over the boundary of each genre such as movies, TV, dramas, musicals, they should understand the characteristics of each of the subdivided genres. If they understand the characteristics of the acting method different from one another and acquire the expression method to adapt to the spatial circumstances of each of the media, it becomes freer to act, crossing over the boundary of each of the genres. For the sake of this, actors must understand and acquire the characteristics of each of the genres. First of all, it is important to understand the difference between acting in the media and acting on the stage and to understand the characteristics of each of the genr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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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무대와 매체연기는 비슷한 것 같으면서도 표현 방법에 있어서 확연하게 다른 특성들을 가지고 있다. 본 논문 연구는 무대연기와 매체연기에서 각 장르의 연기 특성을 살펴보고 그 특성을 통해서 현대연기예술의 표현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제안 방법
지금까지 현대 연기에서 각 장르의 특성들을 살펴보았다. 크게는 매체연기와 무대연기로 나누어지고 그 안에서 세분화 된 장르들의 다른 특성들이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성능/효과
등장인물이 지니고 있는 가시적인 부분을 완전히 파악 하였다고 해도, 깊은 확신과 신념이 없으면 연기가 피상적이고 기계적으로 보이게 된다. 셋째, 무대 위에 표현되는 등장인물의 삶을 역동적이면서도 무대에서만 그치지 않는 것으로 만든다. 자신이 맡은 역할의 고조 부분만을 강조하려는 배우들이 있는데, 고조 부분이 아닌 곳에서는 그 인물이 죽은 인물처럼 보인다.
다시 말해 일일연속극, 월화미니시리즈, 수목드라마, 주말극, 연속극, 단막극 등 극의 형태에 따라 제작환경이 다르고 방송의 길이에 따라 오랫동안 상대연기자와 함께 호흡하여야 함으로 인간관계가 영화와는 다른 면이 있다. 셋째, 시청자의 즉각적인 반응이 있으며 연기 패턴에 대한 변화를 빠르게 가지고 가야 한다. 넷째, 카메라를 비롯하여 소형시스템이 다양하게 이루어져 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첫째, 배우의 외면연기 즉 제스처, 음성, 동작의 리듬 등을 자연스러우면서도 설득력 있게 만든다. 둘째, 배우로 하여금 맡은 역할의 내적 진실을 전달하게끔 한다.
후속연구
하지만 각 장르의 연기 방법론을 보면 연기 표현방법은 확연히 다르다. 각기 다른 연기 방법론의 특성들을 습득하고 공간적인 상황에 적응할 수 있는 표현법을 알면 각 장르의 연기를 넘나드는 것이 수월할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 배우는 반드시 각 장르의 특성들을 파악해야 한다.
넷째, 같은 장면에 등장하는 다른 연기자와“호흡”을 맞춰갈 수 있는 감각을 개발해준다[8].
넷째, 카메라를 비롯하여 소형시스템이 다양하게 이루어져 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마지막으로 TV 방송드라마는 시청률에 민감하므로 상황에 따라 극 전개의 변화가 상당히 심하다는 것을 미리 인지 하여야 할 것이다. 또한 제작시스템에 따라 방송사와 외주제작사로 구분되어 그 제작의 형태가 완전히 다르므로 캐스팅이 되는 순간 계약체계와 누구의 지시에 따라 연기 설정을 해야 하는 지 다시금 파악해야 한다[6].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한 분야에 국한된 연기표현 보단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할 수 있는 배우의 능력이 필요한 시대가 된 이유는?
매체연기인 영화연기, TV, 무대연기인, 연극, 뮤지컬 등 장르의 특성을 이해하고 넘나들 수 있는 준비가 되어야 한다. 어느덧 무대에서 활동하던 연기자들이 매체로, 매체에서 활동하던 배우들이 연극이나 뮤지컬로 넘나드는 시대이기에 한 분야에 국한된 연기표현 보단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할 수 있는 배우의 능력이 필요한 시대가 되었다.
매체연기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현대는 융합 연기예술의 시대다. 매체연기인 영화연기, TV, 무대연기인, 연극, 뮤지컬 등 장르의 특성을 이해하고 넘나들 수 있는 준비가 되어야 한다. 어느덧 무대에서 활동하던 연기자들이 매체로, 매체에서 활동하던 배우들이 연극이나 뮤지컬로 넘나드는 시대이기에 한 분야에 국한된 연기표현 보단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할 수 있는 배우의 능력이 필요한 시대가 되었다.
배우가 각 장르의 특성들을 필수적으로 파악해야 하는 이유는?
배우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역할은 관객들에게 또는 시청자들에게 생각과 감정을 전달하는 것이다. 하지만 각 장르의 연기 방법론을 보면 연기 표현방법은 확연히 다르다. 각기 다른 연기 방법론의 특성들을 습득하고 공간적인 상황에 적응할 수 있는 표현법을 알면 각 장르의 연기를 넘나드는 것이 수월할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 배우는 반드시 각 장르의 특성들을 파악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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