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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海洋環境安全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vironment & safety, v.22 no.7, 2016년, pp.807 - 813
The Maritime Traffic Safety Audit Scheme was institutionalized in 2009 to provide for professional surveys, measurement and the evaluation of navigational hazards that might occur in coastal waters in the course of marine work. Related researches that dealt with the reform of the Maritime Traffic 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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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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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단시행을 위한 기술적 개선방안의 연구에는 무엇이 있는가? | 첫째, 진단시행을 위한 기술적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로서 진단기술의 적정성 및 선박조종시뮬레이션 고도화에 관한연구(Lee, 2011), 선박 점용영역 분석을 통한 해상교통혼잡도 고찰(Park and Jeong, 2014) 해상교통혼잡도 평가현황 분석을 통한 진단기술기준 개선연구(Um et al., 2012) 등이 있다. | |
해상교통안전진단제도란? | 항만의 건설이나 선박통항에 사용되는 해역에 설치되는 시설 등이 선박의 안전항행에 미치는 정도를 사전에 평가하여 잠재적 위험요인을 미연에 제거함으로써 해양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2009년부터 해상교통안전진단제도가 도입되어 2010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이 제도는 선박운항자의 과실이 해양사고로 발전하지 아니하도록 인간과 항행여건 사이에 존재하는 위험요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 대표적인 제도이며, 인간 과실은 해양사고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고 있기 때문에 이 제도의 중요성과 역할이 더욱 크다(Kim and An, 2015). | |
해상교통안전진단제도의 도입 원인은? | 항만의 건설이나 선박통항에 사용되는 해역에 설치되는 시설 등이 선박의 안전항행에 미치는 정도를 사전에 평가하여 잠재적 위험요인을 미연에 제거함으로써 해양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2009년부터 해상교통안전진단제도가 도입되어 2010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이 제도는 선박운항자의 과실이 해양사고로 발전하지 아니하도록 인간과 항행여건 사이에 존재하는 위험요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 대표적인 제도이며, 인간 과실은 해양사고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고 있기 때문에 이 제도의 중요성과 역할이 더욱 크다(Kim and An, 20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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