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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學校數學會論文集 = Journal of the Korean school mathematics society, v.19 no.4, 2016년, pp.373 - 394
The "Figure Equation" chapter of current high school curriculum prevents students from relating the concept with what they studied in middle school Euclidean geometry. Woo(1998) concerns that the curriculum introduces the concept merely in algebraic ways without providing students with opportunities...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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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석기하학 개념의 핵심은 언제 드러나는가? | 한편 해석기하학 개념의 핵심은 기하학의 정리를 증명할 때 명확하게 드러난다. 즉 방정식 f(x, y) = 0 의 대수적이고 해석적인 성질은 그에 대응하는 곡선의 기하학적인 성질 사이에서 평면의 곡선과 두 개의 변수를 갖는 방정식의 대응을 가능하게 한다. | |
해석기하에서 논증기하의 활용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네가지 접근방법은? | · 개념 도입의 활용 · 문제해결을 위한 정보의 수집에서의 활용 · 문제해결을 위한 정보의 처리에서의 활용 · 문제해결 후 정보의 파지에서의 활용 (p. 457) | |
학교수학에서 기하란? | 학교수학에서 기하는 논증기하, 해석기하, 변환기하 등 다양한 접근이 가능한 영역이다. 기하교육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많은 연구에 의해서 제기되어져 오고 있는데, 이중 도형의 성질을 대수적 문제로 번역하여 생각하는 해석기하는, 내용을 단순화 시켜 문제해결을 용이하게 해주는 측면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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