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韓國學校數學會論文集 = Journal of the Korean school mathematics society, v.19 no.4, 2016년, pp.395 - 415
이헌수 (목포대학교 수학교육과) , 김영철 (목포대학교 수학교육과) , 박영용 (목포대학교 수학교육과)
In this paper, we study the recognition of in-service teachers and pre-service teachers about the concepts of liner equations and liner functions. We chose 49 in-service teachers at secondary schools in G city and 29 pre-service teachers in M university and investigate their recognition about the co...
김남희 (2009). 변수 개념의 분석 및 교수-학습. 서울: 경문사.
김남희, 나귀수, 박경미, 이경화, 정용옥, 홍진곤 (2011). 수학교육과정과 교재연구. 서울: 경문사.
김희은 (2014). 교과서의 구성이 중학교 2학년 학생의 방정식과 함수의 관계에 대한 이해능력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 논문.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서울.
박선화 (1998). 수학적 극한개념의 이해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 논문. 서울대학교 대학원, 서울.
박진희 (2016). 일차함수와 일차방정식의 관계의 학습에 영향을 미치는 원인 분석. 석사학위논문.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청주.
손혜진 (2011). 중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의 방정식과 함수의 관계에 대한 이해유형 분석. 석사학위논문.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서울.
안가영 (2002). 함수 그래프 과제에서의 오류 분석 처치 : 테크놀러지를 활용한 교수학적 환경에서. 석사학위논문.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서울.
오윤희 (2006).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이 함수 학습에서 겪는 인지적 장애에 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청주.
우미령 (2005). 중학생의 함수 개념 이해에 관한 연구: 함수의 표현방법에 따른 문제해결의 차이 비교. 석사학위 논문. 고려대학교 대학원, 서울.
우정호 (2007). 학교수학의 교육적 기초. 서울: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이나현 (2009).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의 일차함수 그래프 과제 해결능력. 석사학위논문.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청주.
이소정 (2009). 함수와 방정식 사이의 관계 인식의 오류에 대한 기호학적 분석-중학교 3학년 학생을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서울.
최은형 (2004). 함수의 그래프에 대한 이해와 오류 분석에 관한 연구-중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석사학위논문.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청주.
Freudenthal, H. (1983). The Didactical Phenomenology of Mathematical Structures. Reidel Dordrecht.
Hill, H. C., Sleep, L., Lewis, J. M., & Ball, D. L. (2007). Assessing teachers' mathematical knowledge. In F. Lester (Ed.), Second Handbook of Research on Mathematics Teaching and Learning(pp.111-155). Reston, VA: The 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Mathematics.
Tall, D. (1989). Different Cognitive Obstacles in a Technological Paradigm or Reaction to : "Cognitive Obstacles Encountered in the Learning Algebra". In Wagner, S. and Kieran, C.(Eds.), Research issues in the Learning and Teaching of Algebra, The 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Mathematics, 87-92.
Tall, D. & Vinner, S. (1981). Concept image and concept definition in mathematics with particular reference to limits and continuity. Educational Studies in Mathematics, 12. 151-169.
Usiskin, Z. (1988). Conceptions of School Algebra and Uses of variables, In The Ideas of Algebra K-12, NCTM 1988 yearbook, 8-19.
Vinner, S. (1992). The function concept as a prototype for problems in mathematics thing. In E. Dubinsky, & G. Harel (Eds.), The concept of function: Aspects of epistemology and pedagogy(MAA Notes No. 25, pp. 195-214). Washington, DC: Mathematical Association of America.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