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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Fashion & textile research journal = 한국의류산업학회지, v.18 no.1, 2016년, pp.38 - 47
This research analyzes the influence of mobile commerce characteristics on consumer's purchase intention using a theoretical Technology Acceptance Model (TAM) constructed on previous studies and a review of the literature to explain the effect of mobile fashion shopping characteristics on consum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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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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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쇼핑채널이 PC에서 모바일로 옮겨가고 있는 이유는? | 스마트 폰의 사용이 일상화됨에 따라 모바일을 통한 소비자의 구매행동이 증가하면서 온라인 쇼핑채널이 PC에서 모바일로 옮겨가고 있다.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발간한 2015년 유통산업백서(“Korea Chamber of Commerce & Industry”, 2015)에 의하면, 모바일 쇼핑 시장의 매출은 2012년도에는 1조 8천억원대였던 것이 2014년도에는 13조 1천억 원대를 기록해 약 10조 이상의 증가를 보였다고 하였다. | |
2015년 유통산업백서에 의하면 모바일 쇼핑 시장의 매출은 어떻게 변화되었는가? | 스마트 폰의 사용이 일상화됨에 따라 모바일을 통한 소비자의 구매행동이 증가하면서 온라인 쇼핑채널이 PC에서 모바일로 옮겨가고 있다.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발간한 2015년 유통산업백서(“Korea Chamber of Commerce & Industry”, 2015)에 의하면, 모바일 쇼핑 시장의 매출은 2012년도에는 1조 8천억원대였던 것이 2014년도에는 13조 1천억 원대를 기록해 약 10조 이상의 증가를 보였다고 하였다. 또한 2014년도 PC를 통한 온라인매출은 1조 8천억 원이 감소한 반면, 모바일 쇼핑 매출은 7조 2천억 원이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 |
모바일시장이 계속 증가함을 알 수 있는 지표는 무엇인가? | 스마트 폰의 사용이 일상화됨에 따라 모바일을 통한 소비자의 구매행동이 증가하면서 온라인 쇼핑채널이 PC에서 모바일로 옮겨가고 있다.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발간한 2015년 유통산업백서(“Korea Chamber of Commerce & Industry”, 2015)에 의하면, 모바일 쇼핑 시장의 매출은 2012년도에는 1조 8천억원대였던 것이 2014년도에는 13조 1천억 원대를 기록해 약 10조 이상의 증가를 보였다고 하였다. 또한 2014년도 PC를 통한 온라인매출은 1조 8천억 원이 감소한 반면, 모바일 쇼핑 매출은 7조 2천억 원이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와 같은 수치는 앞으로도 모바일시장이 계속 증가할 것임을 자명하는 결과이며, 기업의 입장에서는 모바일 쇼핑 소비자들에 대한 분석과 판매 전략 모색, 모바일 시장개척을 위한 앱 개발 등을 추진해야 함을 시사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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