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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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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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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당 공사 구간 중 그림 2.1, 2.2와 영덕IC Ramp-C교 A2는 시공 전 측방유동에 대한 안정성을 검토하였으나 지반조건의 변화로 측방유동이 발생하였으며 이에 대한 보강사례를 전파하여 지반공학 기술자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한다.
  • 설계속도 100km/h의 4차선으로 설계되어 있으며, 중부내륙고속도로(남북4축)와 중앙고속도로(남북5축)를 연결하여 경북 동북부 지연인 의성, 청송, 영덕 등의 관광자원과 산업자원 개발을 촉진하여 수도권과 대구, 포항, 경남권을 연결하는 남북방향 고속국도를 직접 연결함으로써 물류지원체계 확보를 통한 지역 균형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계획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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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상주-영덕간 고속도로 건설사업의 구성은 어떠한가? 현재 건설중인 상주-영덕간 고속도로 건설사업은 총연장 107.56km, 교량 115개소, 터널 38개소, 분기점 2개소, 나들목 7개소, 휴게소 3개소로 구성되어 있다.
안동-영덕 고속도로공사의 노선은 어떻게 계획되어있는가? 설계속도 100km/h의 4차선으로 설계되어 있으며, 중부내륙고속도로(남북4축)와 중앙고속도로(남북5축)를 연결하여 경북 동북부 지연인 의성, 청송, 영덕 등의 관광자원과 산업자원 개발을 촉진하여 수도권과 대구, 포항, 경남권을 연결하는 남북방향 고속국도를 직접 연결함으로써 물류지원체계 확보를 통한 지역 균형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계획 되었다.
안동-영덕 고속도로 건설사업구간은 얼마인가? 이중 안동-영덕 고속도로 건설사업구간은 다음 그림 1.1과 같이 경상북도 안동시 길안면 만음리에서 영덕군 강구면 남산리까지 총 56.8km이며, 영덕IC Ramp-C교가 위치한 공구는 경상북도 영덕군 강구면 원직리∼영덕군 영덕읍 남산리까지 연장 1.0km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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