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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英才敎育硏究 = Journal of gifted/talented education, v.26 no.1, 2016년, pp.77 - 99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xamine the effect of GI-STEAM program on leadership, creative personality, and learning flow of elementary Gifted Students. GI-STEAM program was the convergence model of Group Investigation that belongs to Co-learning and STEAM framework of learning criterion. The p...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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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더십 하위영역 중 대인관계 영역에 있어서는 사전, 사후 평균의 차이가 없는 이유는 무엇인가? | 리더십 하위영역 중 대인관계 영역에 있어서는 사전, 사후 평균의 차이가 없었다. 이는 영재학급 구성원이 단위학교 구성원이며 6학년까지 전입 전출이 없는 경우 고정된 구성원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대인관계 면에서는 GI-STEAM 프로그램 적용 전·후에 큰 차이가 없는 것이 아닌가 풀이된다. 카리스마와 타인배려 영역에는 평균값이 0. | |
창의융합형 인재란? | 창의융합형 인재란 인문학적 상상력과 과학기술 창조력을 갖추며 인성을 겸비한 사람으로, 새로운 지식을 창조하고 여러 가지 지식을 융합하며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인간을 일컫는다.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교육계 전반에서는 단일 또는 분리된 교육과정이 아닌 융합 ․ 통합적 교육과정을 운영해나가고자 한다. | |
2015 개정교육과정의 창의융합형에는 무엇이 포함되어 있는가? | 2015 개정교육과정은 이전의 2009 개정교육과정이 추구하는 인간상에 주요 핵심역량을 덧붙여 ‘창의융합형’ 인재상을 제시하였는데 이러한 핵심역량에는 지식정보처리 역량, 자기관리 역량, 심미적 감성 역량, 창의적 사고 역량, 의사소통 역량, 공동체 역량 등이 포함되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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