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손 제스쳐를 이용한 조이스틱 방식의 마우스제어 방법
A Joystick-driven Mouse Controlling Method using Hand Gestures 원문보기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 Journal of Korea Multimedia Society, v.19 no.1, 2016년, pp.60 - 67  

정진영 (Department of Computer Engineering, Tongmyong University) ,  김정인 (Department of Computer Engineering, Tongmyong University)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PC users have long been controlling their computers using input devices such as mouse and keyboard. To improve inconveniences of these devices, the method of screen-touching has widely been used these days, and devices recognizing human gestures are being developed one after another. Fox example, Ki...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마우스를 제어한다.특히, 동작인식은 팔의제스쳐를 이용하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쉽게 피로해지거나 어색할 수 있는데 그러한 문제점을 줄이기위해 작은 움직임에도 마우스 포인터가 원하는 곳까지 쉽게 이동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연구하였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13)

  1. An Innovative User Interface Implementation of Embedded Device for Kinect(Windows), http://www.embedded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532 (accessed June, 10, 2015). 

  2. Y.J. Youn, S.G. Son, W.A. Jang, and D.H. Lee, "Presentation Control in Pen-mode by Gesture using Kinect," Proceeding of Conference of the Korean Institute Scientists and Engineers, Vol. 2013, No. 11, pp. 1117-1119, 2013. 

  3. S.M. Kim, J.K. Song, B.W. Yoon, and J.S. Park, “Height Estimation using Kinect in the Indoor,”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Electronic Communication Sciences, Vol. 9, No. 3, pp. 343-350, 2014. 

  4. M.K. Lee and J.B. Jeon, "Personal Computer Control Using Kinect," Proceeding of Conference of the Korean Institute Scientists and Engineers, Vol. 39, No. 1(A), pp. 343-345, 2012. 

  5. S.Y. Youn and K.C. Kwak, "Implementation of Motion-based Interface Using Kinect Sensor," Proceeding of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Technology, Vol. 2012, No. 5, pp. 393-395, 2012. 

  6. I.B. Jeon and B.H. Nam, "Implementation of Hand Mouse based on Depth Sensor of the Kinect," Proceeding of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Vol. 2012, No. 7, pp. 1674-1675, 2012. 

  7. J.I. Kim, “A Mouse Control Method Using Hand Movement Recongnition,” Journal of Korea Multimedia Society, Vol. 15, No. 11, pp. 1377-1383, 2012. 

  8. S. Rajaganapathy, B. Aravind, B. Keerthana, and M. Sivagami, "Conversation of Sign Language to Speech with Human Gestures," Proceeding of Computer Science, No. 50, pp. 10- 15, 2015. 

  9. A. Sanna, F. Lamberti, G. Paravati, and F. Manuri, "A Kinect-based Natural Interface for Quadrotor Control," Entertainment Computing, Vol 4, pp. 179-186, 2013. 

  10. Y.A. Yusoff, A.H. Basori, and F. Mohamed, "Interactive Hand and Arm Gesture Control for 2D Medical Image and 3D Volumetric Medical Visualization," Proceeding of Social and Behavioral Sciences, No. 97, pp. 723-729, 2013. 

  11. J. Webb and J. Ashley, Beginning Kinect Programming with the Microsoft Kinect SDK, Apress, New York, 2012. 

  12. Principle of Kinect Sensor 1, http://minsug.tistory.com/24 (accessed Dec, 14, 2014) 

  13. D.H. Kim, Creation of Contents Interact with Objet Using Kinect Motion Recognition Sensor, Master's Thesis of Kyungbook National University, 2012.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BRONZE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