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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셔리와 SPA 플래그십 스토어 체험 -점포 감정 및 충성도에 미치는 효과-
Flagship Store Experience of Luxury and SPA Brands -Effect on Store Emotion and Loyalty- 원문보기

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40 no.2, 2016년, pp.258 - 272  

박경애 (영남대학교 의류패션학과) ,  김은영 (충북대학교 패션디자인정보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estimated a structural model for examining causal relationships among flagship store experiences, store emotion and loyalty, and to compare the structural models between luxury and fast fashion SPA brands. A total of 416 responses were collected from consumers who had experience with a va...

주제어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점포 경험과 브랜드 반응에서 럭셔리 브랜드가 SPA에 비해 높은 이유는 무엇인가? 최고급 브랜드로서의 존재감을 과시하는 럭셔리 브랜드 플래그십이 판매기능이 보다 중요한 SPA에 비해 시설, 서비스 투자가 더 높기 때문일 것이다. 점포 경험과 브랜드 반응에서도 럭셔리 브랜드가 SPA에 비해 높았는데, 럭셔리 플래그십 스토어의 보다 감각적이고 다양한 브랜드 관련 자극물이 점포 내 경험에 보다 강력하게 작용하기 때문일 것이다.
브랜드 체험이란 무엇인가? 브랜드 체험은 브랜드 디자인과 정체성, 포장, 커뮤니케이션, 환경 등 브랜드 관련 자극물에 의해 야기되는 주관적이고 내적인 소비자 반응(감각, 감정, 인지)과 행동 반응이다(Brakus et al., 2009).
패션브랜드의 플래그십 스토어가 특히 럭셔리 브랜드를 중심으로 전개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패션브랜드의 플래그십 스토어는 특히 럭셔리 브랜드를 중심으로 전개되었다(Park, 2011). 크고 화려한 건축과 독특한 인테리어, 최상의 서비스, 한정판 상품, 문화와 볼거리를 갖춘 럭셔리 플래그십 스토어는 고급스러운 브랜드의 이미지와 상품을 잘 반영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럭셔리 이미지를 더욱 강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미지는 특정 국가, 지역에서 브랜드 존재감을과시하여 신규 점포 개점과 시장 확대를 가능하게 한다(Nobbs et 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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