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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4 no.5, 2016년, pp.157 - 163
박근영 (홍익대학교 대학원 광고홍보학과) , 이철영 (홍익대학교 대학원 광고홍보학과) , 김진희 (홍익대학교 대학원 광고홍보학과)
With the rapid expansion of smart-phone based brand app and its marketing implementations, the marketers stake much resources in the success of brand apps so that they are able to reinforce the user satisfaction and intention for repeat use. The purpose of this paper is to understand the characteris...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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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앱의 장점은 무엇인가? | 브랜드 앱에는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홍보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 등 다양한 체험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스마트 폰 사용자에게 매우 친숙하며 자신의 관심사와 기호에 맞게 모바일 기기를 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는 해당 기업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브랜드 체험을 동시에 제공하기 때문에 다른 유형의 모바일 광고와 같이 광고만을 목적으로 하지 않는다. | |
브랜드 앱에는 무엇이 포함되어 있는가? | 이는 사용자가 자신의 휴대폰에 설치해놓고 수시로 사용하기 때문에 노출 효과가 크고[7] 고객으로 하여금 기업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와 구매의도를 높여주는 등 브랜드 홍보 효과가 커서 새로운 마케팅 채널로서 주목받고 있다[8]. 브랜드 앱에는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홍보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 등 다양한 체험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스마트 폰 사용자에게 매우 친숙하며 자신의 관심사와 기호에 맞게 모바일 기기를 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
브랜드 앱이란 무엇인가? | 브랜드 앱은 특정 브랜드나 기업이 직접 배포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기존 모바일 광고와는 다르게 소비자 편익 및 정보 제공뿐 아니라 온·오프라인 체험을 통해 소비자 스스로 브랜드의 유용성과 가치를 느끼도록 하는데 최적화 된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3]. 또한 사용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촉진하고 정보공유 및 감성적 공유가 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 폰 기반의 타겟 마케팅 수단으로 간주된다. 이제 소비자들은 제품을 보기 위해 직접 매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스마트 폰으로 관련 앱을 찾아 제품 정보를 얻고 구매하며, 기업들은 브랜드와 제품정보 뿐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의 앱을 개발하여 간결하면서도 재미있고 매력적으로 브랜드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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