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6 no.3, 2016년, pp.109 - 116
임충재 (계명대학교 컴퓨터공학부 게임모바일공학전공)
Distance learning systems that teacher and learner(s) are located at remote have been in progress in a way that directly transfer the video and audio. To get the interest of learners and effectiveness of education or to overcome the poor network environment, various methods utilizing computer graphi...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게임 기술이 많이 활용되는 분야는? | 게임 기술을 다른 응용 분야에 활용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게임 기술이 많이 활용되는 분야는 군사, 의료, 교육, 교육 분야이다[1]. 그 중에서 특별히 교육 분야에 게임을 활용하고자 하는 다양한 시도가 진행되고 있으며[2]. | |
원격교육시스템에서 3차원 캐릭터 제어 기능은 무엇인가? | 3차원 캐릭터 제어 기능은 교수자의 얼굴의 움직임과 상반신 동작을 인식해서 교수자의 모습을 실제적으로 학습자에게 전달하는 기능으로 이 시스템의 핵심 기능이다. 이 두 가지 기능을 이용해서 학습자는 생동감있는 교수자의 얼굴 및 표정, 몸짓 등을 볼 수 있게 되어 원격교육이 가능해 진다. | |
원격강의 방식이 주로 활용되는 곳은? | 원격강의 방식은 현재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식으로 라이브 원어민 화상 영어 학습 등에 주로 활용된다. |
Choongjae Im, "Status, development practices and views of the serious game", Journal of Korea Multimedia Society, Vol 15, No. 2, 2011.
Seong-won Park "A Study on the Development of Game for English Learning",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Computer game, Vol 23, No. 3, 2010.
Choongjae Im, "Design of Realtime Interactive Quiz Broadcasting integrated Game and Broadcasting Technology",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Computer game, Vol. 24, No. 2, 2011.
Seung-hun Lee at el, "Analysis of Core Technologies on Serious Games by their types",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Computer game, Vol. 23, No. 3, 2010.
Choongjae Im,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3 Dimensional Character Video English Conversation System using Game Technology",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Computer game, Vol. 25, No. 2, 2012.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