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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13 no.6, 2016년, pp.77 - 83
진정한 (한국도로공사 스마트톨링추진단) , 고민기 (한국도로공사 스마트톨링추진단) , 백현수 ((주)한국해외기술공사 교통부) , 유주성 ((주)한국해외기술공사 교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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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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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정차 통행료 시스템 설치시 기존 영업소 철거 방법은 무엇인가? | 무정차 통행료 시스템 설치시 기존 영업소 철거 방법은 1)시스템 운영전 기존 영업소를 철거하는 방법과 2)시스템 운영후 기존 영업소를 철거하는 방법으로 총 2개 시나리오로 구분하였다. | |
본 연구에서 영업소 시설물을 단계적으로 철거하는 방안의 계획은 어떠한 어려움을 고려한 것인가? | 영업소 캐노피 및 VMS 등의 구조물은 하중이 커서 기존 영업소의 모든 시설물을 동시에 철거하는 것은 많은 어려움이 예상된다. 이러한 어려움을 고려하여, 영업소 시설물을 단계적으로 철거하는 방안으로 계획하였다. | |
한국도로공사에서 재정 고속도로와 민자 고속도로 연계지점의 영업소를 무정차 통행료 시스템으로 구축하는 사업을 진행한 이유는 무엇인가? | 이용자 측면에서 요금소 통과시 감속, 정차 및차로폭 축소 등으로 인한 불편을 제거하여 이용자의 안전과 편의를 증진하며, 광장부 차로 합분류에 따른 교통류 저해요소를 개선하고자, 한국도로공 사는 재정 고속도로와 민자 고속도로 연계지점의 영업소를 무정차 통행료 시스템으로 구축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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