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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13 no.3, 2016년, pp.51 - 55
송기한 (한국교통연구원 공항소음분석센터) , 김연명 (한국교통연구원 항공교통본부) , 신홍우 (한국교통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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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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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부문에 있어서 대표적인 환경피해 사례는 무엇인가? | 그러나 이러한 교통수단이 가지는 신속성, 정시성, 경제성 등의 이면에는 필연적으로 주변 사람들에게 자연환경 피해와 같은 직·간접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항공부문의 경우에 있어서는, 공항 소음 및 이산화탄소 배출이 대표적이면서 가장 문제가 되고 있는 환경피해 사례이다. 이에 따라 국제민간항공기구(ICAO)는 제39차 총회에서 항공기 소음 및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와 감축을 위하여 각 체약국은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한다고 권고하고 있다. | |
공항소음분석센터의 주요업무를 4가지로 정리하면 어떻게 되는가? | 첫째, 공동협력 부문으로 중앙정부, 공항시설관리자 및 외부기관 등과의 협력에 노력하며, 둘째, 정책홍보 부문으로 온라인/오프라인 매체를 통하여 상호간의 의견을 교환하며, 정보공개 노력을 추진하고, 셋째, 빅데이터 분석 및 정보 제공 부문으로 각 기관에서 축적중인 데이터를 연계하여 다양한 분석방법을 활용하여 산출된 결과에 대해 제공하며, 넷째, 정책집행지원 부문으로 중앙정부에 소음과 관련된 다양한 정책 집행을 위한 기반 조성과 지원업무를 수행 하는 것이다. | |
공항소음 정책에 대한 모니터링과 선제적인 대응을 위하여 공항소음분석센터가 발간하려 하는 것은? | 공항소음 정책에 대한 모니터링과 선제적인 대응을 위해, 연간 소음백서를 2016년부터 발간할 예정이며, 이와 함께 해외 공항의 소음 정책과 규정, ICAO, FAA 등의 국제 규정을 조사하고 정리하여 소음규정집을 발간할 계획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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