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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6 no.6, 2016년, pp.49 - 58
정인후 (한림대학교 인터랙션디자인) , 김선정 (한림대학교 인터랙션디자인) , 이승환 (한림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This paper proposes three schemes of one-hand control that can be used in the First-Person Viewpoint mobile games and evaluates them. Displaying virtual controllers on the screen, the existing mobile games use schema that allows users use both hands. In the First-Person Viewpoint mobile games, howev...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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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칭 시점 모바일 게임의 대한 조작방식은 어떻게 나뉘는가? | 1인칭 시점 모바일 게임의 대한 조작방식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첫 번째는 좌우영역 터치를 이용한 방식과 두 번째는 가상 컨트롤러를 이용한 방식이다. | |
가상 컨트롤러는 무엇인가? | 가상 컨트롤러란 [Fig. 1]과 같이 스마트폰의 외부 기기를 장착하지 않고, 화면상에 컨트롤러를 띄워주는 방법이다. | |
AHP는 비교하는 대상의 상대적 중요도를 결정하는 데 있어 어떤 척도를 사용하는가? | AHP는 계층화 분석법(Analytic Hierarchy Process)으로 복잡한 문제에 있어 의사결정을 계층화 하여 의사결정요소 간 상대적 중요도를 도출하고 분석 하여 체계적인 평가를 지원하는 의사결정지원 기법들 중 하나이다. 비교하는 대상의 상대적 중요도를 결정하는 데 있어서 비율척도를 사용하여 정량적인 측정과 수리적 검증과정을 함으로서, AHP를 사용한 결과의 유용성을 인정받고 있다. 비교하고자 하는 요소가 많지 않다면 AHP를 활용하여 유저 경험을 측정하는 것은 적합한 방법이다[10]. |
Fast Motorcycle Driver 3D,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huseyindekin.fastmoto, HDn Games, 2016.
White cat project, http://m.blog.naver.com/ewswawqw2/220157397448, happiness, 2014.
Standard Assets, https://www.assetstore.unity3d.com/en/#!/content/32351, Unity Technologies, 2016.
Fractal space,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ze.spacerun&hlko, Haze Games, 2016
Kwang Hyun Han and Tae Ung Kim, "Factors Influencing Users' Intension to Play Mobile Games: A Combination of Game-Contents Traits and Mobile Handset's Capabilities into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Information Systems Review, vol.2, No.7, pp.41-59, 2005.
Yvonne Rogers and Helen Sharp and Jenny Preece, Interaction Design: Beyond Human-Computer Interaction, John Wiley & Sons, 2012.
Design of Interactive Systems, http://www.pling.org.uk/cs/doi.html. 2016.
Jonggu Kim and Chimin Oh and Chilwoo Lee, "Extended Multi-touch Gesture Recognition Unrestricted by Shapes and Numbers of Touch Points", Journal of KISS : Software and Applications vol.38, No.10, pp.543-553, 2011. 10.
Heuk Jung, "Gesture based user interface standardization trends", Korea Institute of Information Technology Magazine, vol.9, No.3, pp29-33, 2011.12.
Kiho Lee and Inseong Lee and Sukwon Jun and Seunghwa Yang and Gi wong Choi and Jinwoo Kim and Seungyong Park and Myunghee Han, "How to Measure the User Experience?", HCI 2008, pp. 851-856, 2008.2
Gui-Jin and Hyeong-In Kwon, "A Study on Success Factors of Online Game Using AHP", Korea Game Society, vol.7, No.4, pp135-145, 2007.
Risk related training materials (techniques ahp), http://www.irm.or.kr/mrboard/mrboard.php?tablenamebbs_education&start10&modeview&id2&num2, Industrial Risk Management, 2013. 5.
Jong Moo Kim, "A Study on Users' Preference for Intention by Social Network Game Genre", The Korean Society of Design Culture, Vol.19 No 4. pp191-202, 2013.
Excel functions using MMULT AHP to analyze. http://t-eng.tistory.com/190, 2015. 3.
Window touch gesture overview, https://msdn.microsoft.com/en-us/library/dd940543.as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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