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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ITS學會 論文誌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 v.15 no.3, 2016년, pp.118 - 128
As the rural areas have experienced the population reduction and the aging, the service level of public transit decreases. This study analyzes the effecting factor to user satisfaction of demand response transport(DRT) as alternative to rural public transit by the quantile regression that aims at 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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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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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방법에 분위회귀분석을 이용한 이유는? | 농촌지역의 인구감소와 고령화로 인해 이용자가 감소함에 따라 서비스수준이 매우 낮아지고 있는 시내버스의 대체수단으로서 수요응답형교통(DRT)의 이용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분위회귀모형을 통해 분석한다. 분위회귀분석은 DRT 이용자 만족도에 영향을 주는 평가요소를 종속변수의 수준별로 독립변수의 영향력이 다르게 나타날 때 유익한 분석방법이다. 2015년 전라북도는 전국에서 최초로 버스형 DRT를 완주군 동상면과 정읍시 산내면에 차량 1대씩 시범운영하였다. | |
정읍시 산내면의 DRT 차량은 어디서 운영하는가? | 콜 센터 사무실은 지역주민의 자택에 위치 했다. 정읍시 산내면의 DRT 차량은 지역내 시내버스 회사인 대한고속에서 운영하였으며, 운전기사는 대한고속 직원이며 전화예약을 위한 오퍼레이터는 임시직으로 고용하였다. 콜 센터는 면사무소에 설치되었다. | |
수요응답형교통의 도입배경은? | 대부분의 농어촌지역 대중교통은 해당지역 주민의 도시이주에 따른 거주인구의 감소와 고령화로 인해 절대적 이용자가 감소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버스 서비스의 공급감소로 이어지고 있다. 도시지역과 달리 대중교통 이용자의 통행패턴이 불규칙하여 기존의 일정한 노선과 정해진 운행계획표에 의해 운영되는 버스시스템으로는 노선의 수익성을 확보하기에 어려움이 있어 버스운송사업자가 운행을 기피하고 있는 실정이며, 농어촌지역에 제공되는 대중교통은 대부분이 벽지노선으로서 대체 교통수단이 없어 운행이 중단될 경우 주민의 경제활동에 상당한 어려움이 예상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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