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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융합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7 no.3, 2016년, pp.143 - 148
김현준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박동원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This paper analyses the main aspects the aspects of the Third-person shooting game and then investigates the released TPS games which are integrated with Role-playing game types of genres. Then we propose the technical points in designing and developing of the integrated action games to increase th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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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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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PS게임을 기획하는 단계에서 중요한 요소에는 무엇이 있는가? | TPS게임을 기획하는 단계에서 중요 요소에는, 카메라 시점, 캐릭터, 봇, 인터페이스, 아이템 등이 있다. 이 요소들은 게임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스토리를 진행하고 플레이어를 성장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요소들이다[6]. | |
맥스페인 시리즈가 좋은 평가를 받은 이유는 어떠한 요소 때문인가? | 3인칭 슈팅 게임의 대표 작품을 꼽는다면 [맥스페인 (Max Payne)] 시리즈가 아닐까 생각된다. 독특한 이야기 전개는 물론이거니와 영화 매트릭스에서 영감을 받은 슬로우 모션 효과인 ‘불릿 타임 이펙트’를 도입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콘솔게임기 엑스박스 360으로 발매된 바 있는‘기어즈 오브 워(Gears Of War)’ 시리즈도 TPS 대표 게임이라 할 수 있다. | |
액션 RPG란 무엇인가? | ‘액션 RPG’는 롤플레잉 게임(RPG, Role Playing Game) 장르 안에서도 유독 액션을 강조하거나, 주요 특징으로 내세우는 장르를 말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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