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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벤처창업연구= Asia-Pacific journal of business and venturing, v.11 no.3, 2016년, pp.233 - 242
이혜정 (연세대학교 동서문제연구원) , 박준기 (연세대학교 동서문제연구원) , 이세윤 (연세대학교 워크사이언스센터)
Startup must be agile and be able to handle extreme changes, survive unpredicted threats, and capitalize on emerging business opportunities. Agile teams continually sense changes for competitive action and marshal the necessary knowledge. While team members share their knowledge, there must be eme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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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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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계 갈등은 팀 내 구성원들 관계에 존재하는 어떤 정서적 대립을 말하는가? | 관계 갈등은 감성적 관점을 반영한 것으로 개인의 성격, 취향, 선호와 가치, 그리고 대인 스타일과 같은 인간관계를 중심으로 발생하는 갈등이다. 따라서 팀 내 구성원들 관계에 존재하는 정서적 대립을 나타내며 주로 긴장이나 원한과 같은 현상이 발생하는 것을 말한다(Liang, et al. 2012). | |
조직의 민첩성이란 무엇인가? | 지구 반대편에서 발생한 경제 문제는 어느 순간 국내 시장에 영향을 미치고 그 속도 또한 매우 빠르다(Sambamurthy, et al 2003). 조직의 민첩성 (Agility)은 급격하게 발생하는 불분명한 변화들에 잘 대처하고, 경쟁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예측 불가능한 변화의 기회들을 제대로 포착하고 발전시키는 능력을 의미 한다(Lu & Ramamurthy, 2011). 조직의 성공은 시장의 극심한 변화를 잘 다루고 예측할 수 없는 위협을 극복하며 갑작스런 비즈니스 기회를 잘 포착하고 유연하게 대처하는 민첩성을 바탕으로 달성할 수 있다. | |
조직의 성공은 어떻게 달성할 수 있는가? | 조직의 민첩성 (Agility)은 급격하게 발생하는 불분명한 변화들에 잘 대처하고, 경쟁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예측 불가능한 변화의 기회들을 제대로 포착하고 발전시키는 능력을 의미 한다(Lu & Ramamurthy, 2011). 조직의 성공은 시장의 극심한 변화를 잘 다루고 예측할 수 없는 위협을 극복하며 갑작스런 비즈니스 기회를 잘 포착하고 유연하게 대처하는 민첩성을 바탕으로 달성할 수 있다. 민첩한 조직은 지속적으로 시장의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하고 그러한 기회를 잡기 위하여 필요한 지식과 자산을 끊임없이 모은다(Sambamurthy et 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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