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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6 no.4, 2016년, pp.79 - 86
Monte-Carlo Tree Search(MCTS) is a best-first tree search algorithm and has been successfully applied to various games, especially to the game of Go. We evaluate the performance of MCTS playing against each other in the game of Tic-Tac-Toe. It reveals that the first player always has an overwhelming...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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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트리탐색에서 최적의 해를 구하는 데에 있어 고려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 | 대부분의 게임프로그래밍은 평가함수(evaluation function)를 이용한 게임트리탐색를 활용한다[1,2]. 게임트리탐색에서의 최적의 해를 구하는 데에 있어 고려해야 할 사항으로는 게임트리의 분기수와 깊이의 규모에 있다. 분기수와 깊이가 비교적 작은 경우에는 최소최대탐색 또는 알파-베타 가지치기를 수행하여 최적의 해를 구할 수 있으나, 바둑과 같이 분기수와 깊이가 매우 큰 경우에는 이를 이용한 전역탐색(exhaustive search)을 수행할 수가 없어 MCTS를 활용해야 한다[1,2,13]. | |
삼목 게임은 무엇인가? | 삼목 게임(Tic-Tac-Toe)은 전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게임 중의 하나로 두 대국자가 3⨯3칸으로 된 종이 위에 ☓와 ◯를 번갈아 연필로 써서 가로, 세로 또는 대각선상에 동일한 모양이 연속하여 3개가 형성되면 이기는 게임이다[12]. 참고로 [Fi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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