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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마케팅의 유형화와 패션 어플리케이션 이용 동기
Typology of mobile marketing and fashion application usage motives 원문보기

The Research Journal of the Costume Culture = 복식문화연구, v.24 no.4, 2016년, pp.483 - 497  

신현주 (한양대학교 의류학과) ,  이규혜 (한양대학교 의류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importance of marketing on mobile platforms as well as mobile commerce is increasing dramatically in fashion industry.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categorize mobile fashion marketing strategies and to examine application usage motivations that influence brand attitude, purchase decisions, a...

주제어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스마트폰을 이용한 비즈니스 플랫폼 창출이 가능한 이유는? 이런 트렌드의 영향은 이동통신사에 한정되지 않고, 대기업, 소규모의 개인 기업도 휴대폰을 이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플랫폼을 창출하고 있다. 이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것은 LTE의 빠른 인터넷 속도와 높은 스마트폰 보급률이다. 2015년 상반기 기준 국내 스마트폰 보급률은 83%로 10명 중 8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다고 KT경제 경영연구소는 밝혔다(Trend Spectrum, 2015).
스마트폰으로 인해 온라인 비즈니스에서 무엇으로 바뀌었나? 온라인 비즈니스는 휴대폰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비즈니스로 빠르게 이어지고 있다. 이런 트렌드의 영향은 이동통신사에 한정되지 않고, 대기업, 소규모의 개인 기업도 휴대폰을 이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플랫폼을 창출하고 있다.
새로운 비즈니스 플랫폼을 창출하고 있는 곳은? 온라인 비즈니스는 휴대폰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비즈니스로 빠르게 이어지고 있다. 이런 트렌드의 영향은 이동통신사에 한정되지 않고, 대기업, 소규모의 개인 기업도 휴대폰을 이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플랫폼을 창출하고 있다. 이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것은 LTE의 빠른 인터넷 속도와 높은 스마트폰 보급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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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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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4. Trend Spectrum. (2015, July 7). 2015 상반기 모바일 트렌드 [2015 first half year mobile trends]. Digieco, May 24, 2016, from http://www.riak.or.kr/customer/download.asp?partboard07&file11854&seqS&num2 

  25. Yoo, P. H., Kim, Y. J., & Han, S. M. (2009). 현대마케팅론 [Modern Marketing]. Seoul: Parkyoung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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