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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ITS學會 論文誌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 v.15 no.4, 2016년, pp.68 - 80
탁세현 (한국과학기술원 건설 및 환경공학과) , 여화수 (한국과학기술원 건설 및 환경공학과)
This study proposes the traffic prediction and optimal traffic control system based on cell transmission model and genetic algorithm in cloud environment. The proposed prediction and control system consists of four parts. 1) Data preprocessing module detects and imputes the corrupted data and miss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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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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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NN Classifier란 무엇인가? | K-NN Classifier는 분류가 되어 있지 않은 데이 터들을 분류하는 것에 사용되는 비모수 방식의 분류 방법으로 데이터 중에 k 개의 가장 비슷한 데이 터를 찾고 이를 분류 혹은 회귀하는 데에 사용하는 알고리즘이다. K-NN Classifier는 알고리즘의 높은 직관성, 비교적 간단한 실행 기법, 기본적인 분포가 정의 불필요성 등의 이유로 인하여 Clark(2003), Davis et al. | |
기존의 교통 제어와 관련된 연구의 한계는 무엇인가? | 기존의 교통 제어와 관련된 연구들은 크게 두 가지 한계를 가지고 있다. 첫 번째는 제어를 하는 영역이 제한적이라는 부분이다. 기존 알고리즘은 교통 정체 발생의 원인을 국소지역으로 한정하여 각각의 국소지역에서 발생하는 정체 발생을 억제하는 것에 초점이 많이 맞추어져 있다. 이에 국소지역의 제어가 도로 네트워크 전반에 끼치는 영향에 대한 분석이 미비하여 상황에 따라 국소지역에 발생하는 정체를 해결하였다 하더라도 도로 네트워크 전반의 효율에는 효과가 미비한 경우가 있다. 두 번째는 제어 예측 시간의 길이(Prediction Horizon)가 짧은 까닭에 도로 네트워크 전반에 끼치는 영향을 산출하 는데 한계가 있다는 점이다. 종래의 연구들은 예측 기반의 교통 제어를 과거의 반복적인 패턴을 활용 하거나 5~10분 정도의 교통상황을 모델 기반으로 예측하여 활용해 왔다. 그러나, 효율적인 교통 제어를 위해서는 1시간 이상의 정확한 예측 정보가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예측 정보의 불확실성으로 인하여 짧은 시간만을 고려한 최적 제어 해법을 제시해 왔다. | |
제안하는 교통 제어 시스템은 무엇으로 구성되는가? | 교통 제어 시스템의 방법론을 정립하기 위해 제어 시스템의 구축에 필요한 세부 알고리즘에 대한 기존연 구를 고찰하였다. 본 연구에서 제안하는 교통 제어 시스템은 크게 K-Nearest Neighbor Classifier (K-NN Classifier)를 기반으로 한 교통 예측 알고리즘, Cell Transmission Model(CTM)을 기반으로 한 거시적 교통 시뮬레이션, 유전 알고리즘(GA)을 기반으로 한 최적 제어 해법 탐색 알고리즘으로 구성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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