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항공우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eronautical & Space Sciences, v.44 no.9, 2016년, pp.759 - 768
박동훈 (Pusan National University) , 황승재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김상곤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김철완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이융교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Design and performance analysis of propeller for solar-powered HALE UAV, EAV-3 are conducted. Experiment points of design variables are obtained by using Design of Experiment(DOE) and Kriging meta-model is generated for objective and constraints function. The geometry of propeller is designed by eva...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고고도 장기체공 무인기의 특징은? | 고고도 장기체공(High Altitude Long Endurance, HALE) 무인기(Unmanned Aerial Vehicle, UAV)는 지구관측, 정찰, 통신 중계 등의 임무를 저비용으로 수행 가능하기 때문에, 세계적으로 다양한 관련 연구와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KARI)에서도 HALEUAV의 개발 및 운용기술 확보를 위해 다양한 연구를 수행해 왔으며, 최근에는 EAV-3를 개발하고 성층권 상승 비행시험에 성공하였다[1,2]. | |
EAV-3 항공기의 특징은? | EAV-3는 날개폭과 총 길이가 각각 약 19.5m,8.9m이고 설계 총 중량은 약 46kg인 초경량 항공기이다. 양 주날개에 각각 프로펠러를 장착하는 트윈-프롭 방식이며, 상승 시 고도에 따른 운용조건과 프로펠러 개당 요구 추력은 Table 1과 같다. | |
EAV-3 프로펠러가 고정피치 방식이 선정된 이유는? | EAV-3 프로펠러는 지상에서부터 고고도까지 다양한 조건에서 운용되므로 가변 피치 시스템의 적용이 적합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무게 증가 및 시스템 복잡성 증가에 따른 고고도 저온 환경에서의 신뢰도 저하를 수반한다. 경량화와 시스템 신뢰도 확보가 EAV-3의 최상위 설계 제약조건인 관계로 고정피치 방식이 선정되었다. |
Hwang, S. J., Kim, S. G., Lee, Y. G., and Kim, C. W., "Design of Solar-Electric Powered High Altitude Long Endurance(HALE) Unmanned Aerial Vehicle(UAV)," Proceedings of KSAS 2014 Fall Conference, 2014, pp. 785-788.
Lee, Y. G., Hwang, S. J., Kim, S. G., and Kim, S. H., "Development of a Full-Scale Solar Powered HALE UAV," Proceedings of KSAS 2015 Fall Conference, 2015, pp. 946-949.
Park, D. H. and Kim, C. W., "Development of HALE Propeller Design and Analysis Program," Proceedings of KSAS 2014 Fall Conference, 2014, pp. 1039-1042.
Lee, Y. G., Hwang, S. J., Kim, S. G., Park, D. H., Kim, C. W., Kim, S. H., and Chang, B. H., "Development and Flight Tests of a Scaled Electrically Powered HALE UAV," Proceedings of KSAS 2014 Fall Conference, 2014, pp. 797-800.
Park, D. H., Lee, Y. G., and Kim, C. W., "Design and Performance Analysis of Propeller for Solar-Powered HALE UAV," Proceedings of KSAS 2015 Spring Conference, 2015, pp. 88-92.
Cho, T. H., Park, D. H., Lee, S. H., Kim, Y. W., and Lee, Y. G., "Development of Wind Tunnel Test System for Solar-Powered HALE UAV Propeller," Proceedings of KSAS 2015 Fall Conference, pp. 955-958.
http://www.propdesigner.co.uk/html/prop_designer.html
http://www.mh-aerotools.de/airfoils/javaprop.htm
Adkins, C. N. and Lieback, R. H., "Design of Optimum Propellers," Journal of Propulsion and Power, Vol. 10, No. 1, 1994, pp. 676-682.
www.jmp.com
Bae, H. G., Jeong, S. R., Chung, J. D., and Lee, H. C., "Aerodynamic Shape Optimization of Wing Planform and Winglet for Regional Aircraft," Proceedings of KSAS 2014 Fall Conference, 2014, pp. 915-920.
www.ansys.com
ANSYS FLUENT Ver. 13 Software Package, Ansys Fluent Inc., Canonsburg, PA, USA.
Glauert, H., The Element of Aerofoil and Airscrew Theory, second Ed., 1948, Cambridge University Press.
OpenFOAM, www.openfoam.org
Brandt, J. B. and Selig, M. S., "Propeller Performance Data at Low Reynolds Numbers," AIAA 2011-1255, 49th AIAA Aerospace Sciences Meeting, 2011.
Turner, R., "Design and Optimisation of a Propeller for a Micro Air Vehicle(MAV)," ZEIT 4500 Aeronautical Thesis & Practical Experience, 2010.
Barlow, J. B., Rae, W. H., and Pope, A., Low-Speed Wind Tunnel Testing, Third Ed., John Wiley and Sons, New York, 1999.
McCrink, M. H. and Gregory, J. W., "Blade Element Momentum Modeling of Low-Re Small UAS Electric Propulsion Systems," 33rd AIAA Applied Aerodynamics Conference, 2015, AIAA 2015-3296.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