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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6 no.9, 2016년, pp.286 - 296
The purpose of this study aimed to find the effect of self-esteem and communication competence on clinical practice stress of the Korean nursing students. A total of 198 nursing students participated in this study. Data collection was conducted through the use of questionnaires constructed to inclu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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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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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상 실습교육은 어떠한 교육 방법인가? | 이에 따라 간호대학에서는 전문 간호사 양성을 위하여 임상 실습교육을 강화함으로써 졸업 후 임상에서 사용할 지식, 기술, 태도 습득 및 적용 방안을 익히도록 하고, 간호 이론과 실무를 연결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3]. 임상 실습교육은 간호 대학생의 잠재력 개발 및 창의력과 응용력을 증진하기 위한 주요한 교육 방법이다[4]. 선행 연구에서 임상 실습교육이 불충분한 경우 졸업 후 임상 현장 적응력 및 임상실무 수행 능력이 저하되는 것으로 밝혀져 임상 실습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4][5]. | |
보건의료 산업 및 의학 기술의 발달이 끼친 영향은? | 보건의료 산업 및 의학 기술의 발달로 보건의료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이는 간호사로 하여금 기존의 전통적인 간호사의 역할을 넘어서는 복잡하고 전문화된 역할을 기대하기에 이르렀다[1][2]. 이에 따라 간호대학에서는 전문 간호사 양성을 위하여 임상 실습교육을 강화함으로써 졸업 후 임상에서 사용할 지식, 기술, 태도 습득 및 적용 방안을 익히도록 하고, 간호 이론과 실무를 연결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3]. | |
보건의료 발달을 위해 간호대학에서 간호사에게 제공하는 것은? | 보건의료 산업 및 의학 기술의 발달로 보건의료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이는 간호사로 하여금 기존의 전통적인 간호사의 역할을 넘어서는 복잡하고 전문화된 역할을 기대하기에 이르렀다[1][2]. 이에 따라 간호대학에서는 전문 간호사 양성을 위하여 임상 실습교육을 강화함으로써 졸업 후 임상에서 사용할 지식, 기술, 태도 습득 및 적용 방안을 익히도록 하고, 간호 이론과 실무를 연결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3]. 임상 실습교육은 간호 대학생의 잠재력 개발 및 창의력과 응용력을 증진하기 위한 주요한 교육 방법이다[4]. |
http://www.index.go.kr/potal/main/EachDtlPageDetail.do?idx_cd1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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