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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학교수학 = School Mathematics, v.18 no.3, 2016년, pp.479 - 501
This study was conducted as a learning project for 20 pre-third graders in high school by means of math textbooks, G+, and sample questions from previous CSAT as learning tools for 9 weeks from Dec. 24, 2015. The purpose of the study was to develop 'math textbook project learning(MtPL)', a mixed lea...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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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력학습의 특징은 무엇인가? | 협력학습은 구성원의 공동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공동의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협동심을 기르는데 공헌하며(박성택, 1998), 학습자의 자아존중감과 협동심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윤현상, 김삼곤, 2001). 협력학습의 가장 큰 효과는 수학 학습의 성공경험을 할 수 있다는 점이며(최승현, 황혜정,2014), 동료와 협력이 이루어진 집단은 학업성취 수준에 관계없이 모든 수준의 학생들에게 학업성취도가 더 효과적으로 향상되었으며, 학습이 부진한 학생들의 수학 학습에 대한 태도와 자신감의 뚜렷한 개선이 보였다(서종진, 2002; 홍진곤, 조승래, 2003). | |
2015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의 정의적 목표는 무엇인가? | 1955년 공표된 제1차 교육과정부터 2009 개정교육과정까지 수학과 교육과정의 목표 중 정의적 영역은 점차 세분화되고, 시기별로 강조하는 것이 다르게 제시되며 개정되어왔지만 주로 수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 그리고 긍정적 태도를 갖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남진영,2015). 특히 2015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의 정의적 목표는 이전 수학과 교육과정의 목표에 자신감과 실천능력을 기르는 것을 추가로 명시하였다(교육부, 20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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