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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6 no.5, 2016년, pp.159 - 1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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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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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강현실은 무엇인가? | 증강현실(增强現實, Augmented Reality, AR) 은 사용자가 존재하는 현실 세계에 가상의 정보를 겹쳐서 보여주는 기술[11]이다. 현실과 가상의 혼합이란 점에서 혼합현실(MR, Mixed Reality)[12]이라고도 한다. | |
포켓몬GO가 세계적으로 인기몰이를 하는 매력 포인트는 무엇인가? | <포켓몬GO>가 세계적으로 인기몰이를 하는 매력 포인트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로 축약해 볼 수 있다. 첫 번째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증강현실게임기술에 대한 경이로움이다. 두 번째로는 현실에서 가상의 괴물들을 포획하는 역동성과그 순기능성의 재미다. 세 번째로는 <포켓몬스터>의 진화와 추억으로의 회귀에 대한 열광이다. 즉, 현실에서 가상을 접하는 증강현실기술과 플레이어를 움직이게 하는 GPS기술과 추억을 되돌려주는<포켓몬스터>의 IP가 적당하게 어우러져서 플레이어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있기 때문이다. | |
포켓몬GO는 무엇인가? | <포켓몬GO(Pokémon GO)>는 나이언틱랩스 (Niantic Labs)와 일본 게임업체 닌텐도가 협력하여 만든 증강현실게임이다. 이 <포켓몬GO>가 지난 7월 6일에 미국, 호주, 뉴질랜드에서 출시되면서 세계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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