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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機械學會論文集.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A. A, v.40 no.11, 2016년, pp.949 - 954
김기주 (동명대학교 메카트로닉스공학부) , 박준협 (동명대학교 메카트로닉스공학부)
When a snowplow is operating in the up or down direction, the sensor stops the movement automatically and the wire could be broken from an endless drive in the reverse direction impact or conversely winding wire. In the present study, a new bobbin was designed to ensure the durability of snowplows; ...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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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제설기 구동방식이 지니는 문제점은 무엇입니까? | 또한 제설 효율을 높이기 위하여 차량 장착 후 상하좌우 회전이 자유로우며 센서제어를 활용하여 이들의 구동 형태를 운전석에서 제어 및 조종할 수 있는 리모콘 컨트롤 시스템이 적용된 자동제설기의 개발이 필요하다. 기존제설기는 좌우 회전의 경우 전체적인 회전 원의 크기가 작고 회전하는 부분에서 피로가 가중되어 파손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상하 회전의 경우는 상 방향으로 제설기가 상승 시 센서가 자동정지 하거나 하강 시 센서 제어에 의하여 구동하다 보면 역방향으로의 무한 구동에 의하여 와이어가 반대로 감기기도 하여 와이어가 파손되는 경우가 발생한다. 또한 기존 제설기는 제설판이 철재로 제작되고 실린더도 무겁기 때문에 자체무게에 의해 전방으로 전복되는 일이 빈번하여 차량 파손이 되는 문제점이 있다.(1~6) | |
경량 전동 삽날 제설기의 구성요소는 무엇입니까? | 또한 가벼운 중량으로 소형 차량에도 탈부착이 용이하고 제어가 간편하도록 삽날의 좌우 회전 전자센서 활대 및 상하작동 제어를 위한 센서로 효율적인 제설작업을 이룰 수 있도록 한다. 이러한 경량 전동 삽날 제설기는 차량의 전방으로부터 일정간격 이격 되도록 위치시켜 전방의 눈을 밀어 내도록 소정의 폭으로 호형 만곡면을 갖도록 형성되는 제설삽, 일정부가 제설삽의 배면을 향하도록 차량의 전방에 설치되는 브라켓에 결합되는 연결프레임, 연결 프레임의 상면에 회전부재를 매개로 하여 좌, 우 모터가 연결 프레임의 상면에 안착되고 양단부가 회전프레임에 결합되는 활대 및 회전프레임을 통해 제설삽을 좌우 방향으로 회전시키는 회전조절부로 구성하였다. | |
경량 전동 삽날 제설기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 이를 위하여 현지 차종과 도로사정에 맞는 가볍고 사용이 간편한 저비용의 제설기 개발이 필요하다. 또한 가벼운 중량으로 소형 차량에도 탈부착이 용이하고 제어가 간편하도록 삽날의 좌우 회전 전자센서 활대 및 상하작동 제어를 위한 센서로 효율적인 제설작업을 이룰 수 있도록 한다. 이러한 경량 전동 삽날 제설기는 차량의 전방으로부터 일정간격 이격 되도록 위치시켜 전방의 눈을 밀어 내도록 소정의 폭으로 호형 만곡면을 갖도록 형성되는 제설삽, 일정부가 제설삽의 배면을 향하도록 차량의 전방에 설치되는 브라켓에 결합되는 연결프레임, 연결 프레임의 상면에 회전부재를 매개로 하여 좌, 우 모터가 연결 프레임의 상면에 안착되고 양단부가 회전프레임에 결합되는 활대 및 회전프레임을 통해 제설삽을 좌우 방향으로 회전시키는 회전조절부로 구성하였다. |
Kim, K. J. and Park, J. H., 2013, "Crash Simulation and Development of Automotive Bumper Impact Beam Design for Weight Reduction," Inter. J. for Eng. Modeling, Vol. 25, No. 1-4, pp. 53-58.
Kim, K. J., Lee, Y. C. and Park, J. H., 2015, "Fundamental Research on Power Train Systems for Electric Vehicles," Mat.-wiss.u. Werkstofftech, Vol. 46, No. 4, pp. 414-419.
Park, J. H., Kim, K. J., Lee, J. W. and Yoon, J. K., 2015, "Light-Weight Design of Automotive Suspension Link Based on Design of Experiment," Inter. J. of Auto. Tech., Vol. 16, No. 1, pp. 67-71.
Park, J. H. and Kim, K. J., 2013, "Optimal Design of Camber Link Component for Light Weight Automobile Using CAE (Computer Aided Engineering)," Inter. J. of Precision Eng. and Manuf., Vol. 14, No. 8, pp. 53-58.
Kim, K. J., 2016, "Light-Weight Design of Automotive Wheel Carrier by Using CAE (Computer Aided Engineering," KSMT, to be Publish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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