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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Fashion & Costume Design Association, v.18 no.3, 2016년, pp.213 - 228
This study is performed the design and production of the real hotel uniforms around the actual case. The purpose of the study is to research and develop the uniform design which is partially utilized for image integration. After reviewing and making up a theoretical background of general hotel unif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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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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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이란? | 호텔의 개념에 대해서는 나라마다 약간씩 다르나, 보통 일정한 지불 능력이 있는 사람에게 숙소와 식음료를 제공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소 또는 그러한 서비스 업체를 가리킨다. 한국에서는 관광 진흥법에서 “관광객의 숙박에 적합한 구조 및 설비를 갖춘 시설에서 사람을 숙박시키고 음식을 제공하는 업”이라고 규정하고 있는데, 일반적인 정의와 크게 다르지 않다(두산백과사전). | |
유니폼의 디자인 프로세스의 목적은? | 유니폼의 디자인 프로세스는 기업이나 단체의 의뢰에서 시작하여 제품의 디자인뿐만 아니라 생산 및 유통과정을 통해 착용대상자에게 제품이 전달되는 것이 최종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이 경화(2014)의 연구에서는 유니폼 디자인 프로세스를 총 5단계로 설명하였다. <표 2>는 일반 의류의 디자인 프로세스와 유니폼 디자인 프로세스를 비교한 것이다. | |
유니폼이 직원들에게도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이유는? | 또한 유니폼은 고객에게 서비스품질에 대한 기대수준을 예측하게 하는 유형적인 단서로서 중요할 뿐만 아니라 직원들에게도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왜냐하면 직원들의 관점에서 유니폼은 호텔만의 차별화 된 이미지를 전달하는 개성의 표현이며, 경영자와 직원들의 통일된 의식표현으로 호텔기업을 형성할 수 있는 상징성을 내포하고 있기 때문이다(이종직, 2003). 이처럼 유니폼은 기업의 이미지를 전달하는 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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