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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Engineering, v.21 no.11, 2017년, pp.2095 - 2102
이원희 (Department of Content Design, Seoul Women's University) , 강보윤 (Department of Content Design, Seoul Women's University) , 김윤정 (Department of Content Design, Seoul Women's University) , 김현경 (Department of Content Design, Seoul Women's University) , 박정규 (Department of Digital Media, Seoul Women's University) , 박수이 (Department of Digital Media, Seoul Women's University)
In this paper, we implemented the elderly home training contents provide individual exercise prescription according to the user's athletic ability and provide personalized program to the elderly individual. Health promotion is essential for overcoming the low health longevity of senior citizens pre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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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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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 사망 원인 중 낙상으로 인한 사망률이 높은데, 이러한 낙상 사고를 당한 노인들이 사망할 확률은 얼마나 높아지는가? | 노인 사망 원인을 살펴보면 교통사고를 제외한 원인 1위가 낙상으로 인한 사망이었다. 신체가 노화됨에 따라 근력이 감소되는 노인들은 낙상으로 인해 골절상을 입을 경우 1년 내 사망할 확률이 최대 37%였으며, 65세 이상의 노인은 건강 상태에 상관없이 낙상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15배나 높아진다고 하였다 [3]. 이러한 낙상 예방 및 건강 증진을 위해서는 노인의 하체 근력 강화 운동이 필요하다. | |
체감형 운동 게임으로 운동을 진행하였을 때 일반 게임보다 얼마나 높은 운동 효과가 나타나는가? | 홈 트레이닝은 고령화 시대에 맞게 노인들도 건강 증진 측면과 외부 활동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상 위험을 덜어준다는 안전성 측면에서 효과적인 운동법으로 보여 진다 [1]. 또한 체감형 운동 게임으로 운동을 진행하였을 때, 일반 게임보다 40% 이상의 운동 효과가 더 나타났다 [2]. 따라서 TV화면 등을 이용하여 사용자가 자신의 모습을 보며 운동을 진행했을 때 더욱 효과적인 운동이 이루어질 수 있다. | |
홈 트레이닝은 고령화 시대에서 어떠한 측면으로 인해 효과적인 운동법이라 보여지는가? | 최근 홈 트레이닝이 시간 부족과 지출 부담의 문제를 해결해주는 새로운 운동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홈 트레이닝은 고령화 시대에 맞게 노인들도 건강 증진 측면과 외부 활동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상 위험을 덜어준다는 안전성 측면에서 효과적인 운동법으로 보여 진다 [1]. 또한 체감형 운동 게임으로 운동을 진행하였을 때, 일반 게임보다 40% 이상의 운동 효과가 더 나타났다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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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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