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전기학회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v.66 no.12, 2017년, pp.1782 - 1791
조재훈 (Smart Logistics Technology Institute, Hankyong National University) , 김용태 (Department of Electrical, Electronic and Control Engineering, Hankyong National University)
In this paper, an optimal design of hybrid magnetic levitation(Maglev) system using intelligent optimization algorithms is proposed. The proposed maglev system adopts hybrid suspension system with permanent-magnet(PM) and electro magnet(EM) to reduce the suspension power loss and the teaching-learni...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지능형 최적화 기법을 이용한 자기부상시스템의 설계 연구의 단점은? | 대표적으로 수학적 최적화 기법과 지능형 최적화 기법이 있으나 최근에는 여러 설계 조건하에서 다양한 해를 찾을 수 있는 지능형 최적화 기법을 이용한 자기부상시스템의 설계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14-16]. 그러나 이러한 최적화 기법들을 이용한 기법들은 집단기반 최적화기법(Population based optimization)을 적용하여 왔으나, 초기 집단이나 각각의 기법에서 사용되는 사용자 선정 제어 변수들인 돌연변이율, 교배율,inertia factor, velocity range 등에 따라 성능의 차이가 크게 나타나는 단점이 있어 결과의 신뢰성 또는 반복재현성을 개선할 수 있는 기법이 필요하다. | |
자기부상 이송시스템의 특징은? | 자기부상 이송시스템은 고전적인 레일 및 휠 기반의 이송장치와 비교했을 때 친환경적, 에너지 소비, 안전성 및 속도 면에서 더욱 더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1]. 자기부상시스템은 부상 방식에 따라 크게 세 가지 형태로 구분 되며 전자석의 흡입력을 이용하는 흡인식 자기부상 방식, 반반력을 이용한 반발식 자기부상시스템 그리고 전자석 코어에 영구자석을 삽입하는 하이브리드형 자기부상방식이 있다. | |
자기부상시스템은 부상 방식에 따라 어떻게 구분되는가? | 자기부상 이송시스템은 고전적인 레일 및 휠 기반의 이송장치와 비교했을 때 친환경적, 에너지 소비, 안전성 및 속도 면에서 더욱 더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1]. 자기부상시스템은 부상 방식에 따라 크게 세 가지 형태로 구분 되며 전자석의 흡입력을 이용하는 흡인식 자기부상 방식, 반반력을 이용한 반발식 자기부상시스템 그리고 전자석 코어에 영구자석을 삽입하는 하이브리드형 자기부상방식이 있다. 이러한 자기부상시스템의 개발을 위하여 수학적인 모델링과 해석기법들이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
J. Zou, M. Zhao, Q. Wang, J. Zou, and G. Wu, "Development and analysis of tubular transverse flux machine with permanent-magnet excitation," IEEE Trans. Ind. Electron., vol. 59, no. 5, pp. 2198-2207, May 2012.
L. Qaseer, S. Purushothaman, and F. de Leon, "Closedform analysis of squirrel-cage induction motors with anisotropic modeling of stator and rotor," IEEE Trans. Energy Convers., vol. 27, no. 3, pp. 553-560, Sep. 2012.
L. Jian, G. Xu, C. C. Mi, K. T. Chau, and C. C. Chan, "Analytical method for magnetic field calculation in a low-speed permanent-magnet harmonic machine," IEEE Trans. Energy Convers., vol. 26, no. 3, pp. 862-870, Sep. 2011.
S. Mohammadi, M. Mirsalim, and S. Vaez-Zadeh, "Nonlinear modeling of eddy-current couplers," IEEE Trans. Energy Convers., vol. 22, no. 1, pp. 224-231, Mar. 2014.
S. Mohammadi, M. Mirsalim, S. Vaez-Zadeh, and H. Talebi, "Analytical modeling and analysis of axial-flux interior permanent-magnet couplers," IEEE Trans. Ind. Electron., vol. 60, no. 11, pp. 5940-5947, Nov. 2014.
S.Mohammadi andM.Mirsalim, "Analytical design framework for torque and back-EMF optimization, and inductance calculation in double-rotor radial-flux aircored permanent-magnet machines," IEEE Trans. Magn., vol. 50, no. 1, Jan. 2014.
C. Y. Lee, J. M. Jo, Y. J. Han, Y. D. Chung, Y. S. Yoon, S. Choi, Y. J. Hwang, H. C. Jo, J. Y. Jang, and T. K. Ko, "Design, fabrication, and operating test of the prototype HTS electromagnet for EMS-based maglev," IEEE Trans. Appl. Supercond., vol. 22, no. 3, Mar. 2012.
D. H. N. Dias, G. G. Sotelo, E. F. Rodriguez, R. de Andrade, and R. M. Stephan, "Emulation of a full scale maglev vehicle behavior under operational conditions," IEEE Trans. Appl. Supercond., vol. 23, no. 3, Jun. 2013.
Z. Zhang, L. She, L. Zhang, C. Shang, and W. Chang, "Structural optimal design of a permanent-electromagnetic suspension magnet for middle-low-speed maglev trains," IET Elect. Syst. Transp., vol. 1, no. 2, pp. 61-68, Apr. 2011.
U. Hasirci, A. Balikci, Z. Zabar, and L. Birenbaum, "Experimental performance investigation of a novel magnetic levitation system," IEEE Trans. Plasma Sci., vol. 41, no. 5, pp. 1-6, May 2013.
Safaei, Farhad, et al. "Characteristics Optimization of the Maglev Train Hybrid Suspension System Using Genetic Algorithm." IEEE Transactions on Energy Conversion, vol. 30, no.3, pp. 1163-1170, 2015.
C. H. Kim, H. W. Cho, J. M. Lee, and H. S. Han, "Zero-power control of magnetic levitation vehicles with permanent magnets," in Proc. IEEE Int. Conf. Control Autom. Syst., pp. 732-735, Oct. 2010.
T. Onuki and Y. Toda, "Optimal design of hybrid magnet in maglev system with both permanent and electro magnets," IEEE Trans. Magn., vol. 9, no. 2, pp. 1783-1786, 1993.
Hanselman, Duane C. Brushless permanent magnet motor design. The Writers' Collective, 2003.
R. V. Rao, V. J. Savsani, and D. P. Vakharia., "Teachinglearning- based optimization: A novel method for constrained mechanical design optimization problems", Computer-Aided Design, vol. 43, pp. 303-315, 2011.
R. V. Rao and Vivek Patel., "Multi-objective optimization of heat exchangers using a modified teachinglearning- based optimization algorithm", Applied Mathematical Modelling, vol. 37, no. 3, pp. 1147-1162, 2013.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