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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융합정보논문지 = Journal of Convergence for Information Technology, v.7 no.4, 2017년, pp.61 - 67
The objective of this study is to understand the effects of service-orientation perceived by customers(patients) on relationship commitment and prosocial behavior, in order to suggest the direction necessary to establish the management strategies of small & medium-sized hospitals. The elements of 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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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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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 개념의 서비스 지향성은 무엇인가? | 경영 목적 및 업무 절차, 경영진의 정책에 포함된 철학을 서비스 지향성(Service Orientation)이라고 Parkingtos와 Schneider(1979)는 처음 정의하였다[6]. 일반적 개념의 서비스 지향성은 경쟁자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서비스 욕구를 발견하여 이에 신속하게 공감하는 것이다. 이는 경쟁력 있는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함을 의미한다[4]. | |
의료 기관의 경우 이윤 추구가 실현되지 않으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불가능한데 이러한 문제를 적절히 해결하기 위한 태도는? | 의료 기관은 동시에 공공성과 수익성을 추구해야 하는 특수성 때문에 이윤 추구가 실현되지 않으면 가장 일차적인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불가능하다[1]. 이러한 문제를 적절히 해결하기 위해서는 경영마인드를 가지고 체계적인 고객 만족 시스템으로 준비하여 대비하는 자세가 절실히 필요하다. 즉 병원 고객의 다양한 욕구 충족을 위해 의료 서비스는 병원 경영에 있어 중요한 경영전략임을 인지하여야 한다. 질병을 가진 상태에서 서비스를 받게 되는 의료 행위는 고객의 입장에서는 매우 민감하고 냉정하게 판단되어진다. | |
서비스 지향성에 대해서 Parkingtos와 Schneider는 어떻게 정의하였는가? | 경영 목적 및 업무 절차, 경영진의 정책에 포함된 철학을 서비스 지향성(Service Orientation)이라고 Parkingtos와 Schneider(1979)는 처음 정의하였다[6]. 일반적 개념의 서비스 지향성은 경쟁자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서비스 욕구를 발견하여 이에 신속하게 공감하는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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