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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패션비즈니스 = Fashion business, v.21 no.1, 2017년, pp.124 - 133
This study analyzed consumers' online fashion shopping site usage by site type and analyzed how product information search and product purchase differ. In addition, by comparing and analyzing preference and selection factors of PC and mobile shopping, we tried to provide basic data of effective mob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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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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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과 모바일 패션 쇼핑에 대한 선호도에서 모바일 쇼핑을 더 선호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셋째, 소비자들의 인터넷과 모바일 패션 쇼핑에 대한 선호도를 비교분석한 결과는 모바일 쇼핑이 인터넷 쇼핑에 비해 선호도가 약간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남녀별 차이는 여성이 남성에 비해 모바일 패션 쇼핑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교환, 반품의 편리성을 제외한 모든 문항에서 모바일 패션 쇼핑이 더 편리하고 유용하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특히 쇼핑시의 시간의 효율성이 가장 모바일 쇼핑을 선호하는 이유로 나타났다. | |
모바일쇼핑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품목은 무엇인가? | 최근 모바일을 이용한 쇼핑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조사보고에 의하면 2015년 모바일쇼핑 거래액이 24조원을 넘어서면서 모바일쇼핑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품목은 의류 신발 등 패션 관련용품이 ,78.2%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 |
온라인 모바일 상에서 소비자들이 의류 제품 쇼핑 시 많이 사용하는 온라인 쇼핑몰 순서는 무엇인가? | 첫째, 온라인 모바일 상에서 소비자들의 의류 제품쇼핑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온라인 쇼핑몰은 카테고리별로 볼 때 포탈 사이트가 가장 높고 그 다음이 오픈 마켓, 소셜 커머스 쇼핑몰, 종합쇼핑몰 비브랜드 의류 쇼핑몰, 브랜드 종합의류 쇼핑몰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로써 20대 소비자들이 패션제품에 대한 온라인 쇼핑시 의류 전문쇼핑몰 보다는 포탈 사이트나 오픈 마켓, 소셜 커머스 쇼핑몰 등을 더 많이 이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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