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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學校數學會論文集 = Journal of the Korean school mathematics society, v.20 no.4, 2017년, pp.369 - 385
This study is to figure out the activity and disposition of gifted students with face plot in exploratory data analysis at middle school mathematics class. This study has begun on the basis of the doing mathematics at multivariate analysis beyond one variable and two variables. Gifted students wer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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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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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AM이란 무슨 교육인가? | 그것은 학교 현장 적용 초기 단계에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수학(Mathematics) 등 각 분야를 연결하는 형태의 연계와 융합 사례를 말한다. STEAM은 교사가 교과서 속 개념을 직접 강의하는 대신에, 주어진 문제를 학생이 자발적으로 재 정의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여러 분야의 학문을 통합해 사고하고 스스로 지식을 깨우치게 하는 교육이다. | |
동기, 학습, 수행이 상호 관련성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 이 신념과 동기는 학생들의 직관적 이해에 반영하기도 하고 자기 자신의 행동에도 영향을 미친다. 학습과 활동은 수행과제와 문제해결의 동기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동기, 학습, 수행은 상호 관련성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특히 통계와 자료분석 수업에서는 발견학습의 수업 환경을 조성하고 특별한 수학과제와 함께 테크놀로지나 교구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이것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와의 장단점이 늘 존재한다. | |
우리나라에서 높은 학업성취도에도 불구하고 학습에 대한 흥미, 자발성에 있어서는 하위권 수준을 벗어나지 못하는 점은 무엇이 원인인가? | 여기서 문제는 높은 학업성취도에도 불구하고 학습에 대한 흥미, 자발성에 있어서는 하위권 수준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러한 현상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학교에서 진행되는 일방적인 지식 전달식, 암기식 과학수업도 하나의 원인이라 할 수 있다. 주입식 ㆍ암기식 문제 풀이 중심의 수업 방식으로는 시험지를 통해 측정하는 성취도는 높일 수 있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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